수출로 애국하는 ‘한국 토종’ 글로벌 ‘뷰티 브랜드’

뉴스 제공
토니모리 코스피 214420
2014-08-14 14:07
서울--(뉴스와이어)--광복 69주년, 길었던 일제강점기에서 벗어나 독립을 이룩하고 빛을 본 지 69년이 흘렀다. 혹독했던 일제의 침략과 압제 아래에서도 우리 민족은 쉽게 얼을 잃지 않았고 수많은 민족 열사들과 이름조차 알려지지 않은 고마운 분들의 힘으로 지금의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 광복 후 반세기가 넘는 시간을 지나며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경제적인 약진을 이룩했고, 다양한 분야에서 이름을 떨치는 국가로 성장했다.

무엇보다 제품 생산과 수출에 있어 독보적인 면모를 보이고 있는데, 한류의 물결과 함께 K뷰티 역시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K뷰티의 괄목할 만한 성장에 힘을 보태는 메이드 인 코리아 뷰티 브랜드들과 애국 일등 제품들을 모아보았다.

국내 브랜드숍 최초 세포라 입점, 뉴욕 맨하탄 단독 매장 오픈…연일 진기록을 세워가는 수출 대표 브랜드 ‘토니모리’

지난 5일 토니모리는 미국의 중심인 뉴욕 맨하탄에 단독 매장 오픈 소식을 전해왔다. 이미 뉴욕을 포함해 미국 내 버지니아, 하와이, 괌 등에 진출해 있는 토니모리는 국내 브랜드숍으로는 최초로 세계적 뷰티 유통 라인 세포라에 입점을 하여 전 세계 뷰티 마니아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을 비롯해 아시아와 유럽에 걸쳐 론칭 예정인 매장을 포함하면 총 300여개에 달하는 토니모리 단독 매장과 3,500개가 넘는 숍인숍 형태의 매장이 올 연말까지 해외에 진출하게 된다.

에센스밤을 더욱 트렌디하게 업그레이드한 뽀뽀립밤과 같이 외국인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는 토니모리의 아기자기한 펀(fun)제품을 중심으로 효과적인 해외진출의 본보기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세계적 뷰티 유통 라인인 세포라 론칭은 국내 브랜드숍으로서 고급화장품 유통채널을 개척했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메이드 인 코리아 뷰티 브랜드를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포지셔닝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포라 바이어가 직접 선정한 ‘HOT NOW’에 선정…해외에서 인정 받은 한국 대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

2006년 비비크림 시장을 주도하며,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닥터자르트는 이듬해 화장품라인의 구체적인 수출을 확장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의 첫 행보를 시작했다. 지난 10여년간 꾸준히 해외 시장을 개척해온 닥터자르트는 2012년에는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고, 불과 1년만인 2013년에는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놀라운 성장세를 보였다.

해외 시장 진출의 성공을 이끈 제품은 비비크림과 세라마이딘 제품이며, 비비 크림 중에서는 뉴욕 백스테이지 비비크림으로 입소문을 탄 프리미엄 뷰티 밤이 가장 인기가 있고 세라마이딘의 경우 과학적 접근을 통한 새로운 개념의 보습 기능을 인정 받아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현재 미국과 영국을 비롯한 세계 15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해외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영국 BOOTS에 한국 브랜드 최초로 입점한 것을 비롯해 미국에서는 세포라에 입점해 바이어가 직접 가장 핫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HOT NOW’에까지 선정되었고 2013년부터 현재까지 유명 패션 브랜드의 뉴욕 패션 위크 백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등, 이제는 단순히 해외에 진출한 브랜드에서 해외에서 인정 받는 브랜드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닥터자르트는 앞으로 이미 진출에 성공한 영국과 러시아를 중심으로 한 유럽 시장과 미국 시장 확대를 계획 중이다.

국내 기술력으로 세계인을 사로잡다…헤어 아티스트들의 진정한 프로페셔널 정신에 입각한 헤어 브랜드 ‘ATS’

일반 고객에게는 아직 생소한 브랜드이지만 미용인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브랜드인 ATS는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독자적인 라인을 보유한 프로페셔널 헤어브랜드이다.

이미 국내 유수의 살롱에 입점되어 그 제품력을 인정받은 ATS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베트남과 싱가폴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미국, 호주 등으로 수출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2012년 출시한 리페어 케어라인인 ATS 뉴본의 큰 인기에 힘입어 작년 ATS 피버를 연이어 출시하고 현재에도 세계 미용인들의 높은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수출액을 조금씩 늘려가고 있다. ATS는 제품 수출에만 국한된 틀에서 벗어나 본사 디자이너와 전문가들을 필두로 세계 곳곳에서 미용인들을 위한 세미나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올해 야심차게 출시한 프리미엄 라인인 ATS 퍼스티지 라인은 ATS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펜타마린(특허출원 중)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생동감 넘치는 해양에너지를 두피와 모발에 전달해 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헤어 관리에 도움을 준다. ATS는 앞으로도 유럽 시장 공략과 세계 고급마켓에의 수출 비중을 활발하게 넓혀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etonymoly.com/

연락처

토니모리
홍보대행사 보이스컴
김준구 부장
02-543-76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