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 클라우드, 브로케이드 패브릭으로 데이터센터 혁신

- SDN 가능한 네트워크 구축해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브로케이드
2014-08-18 17:00
오클랜드 및 서울--(뉴스와이어)--뉴질랜드의 AO 클라우드(AO Cloud)사가 “융합 클라우드” 솔루션에 기반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목표로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구축했다.

‘저지연, 고가용성’ 호스팅 환경의 특징을 가진 브로케이드 패브릭 기술은 AO 클라우드가 뉴질랜드 내에서 기업 데이터를 보관 시 필요한 소위 데이터 주권(data sovereignty)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O 클라우드사는 뉴질랜드 내 브로케이드 협력사인 커넥터 시스템즈(Connector Systems)를 통해 구축된 새로운 인프라로 브로케이드 솔루션에 기반한 active-active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분야에 뉴질랜드 최초로 진출하게 되었다.

AO 클라우드는 데이터 센터 내에VCS 패브릭 기술이 반영된 10기가비트(GbE) 이더넷인 브로케이드 VDX 6740 스위치를 배치해 싱글 레이어 10기가비트 GbE 이더넷 패브릭을 구성했다. 해당 패브릭은 데이터 센터 내 모든 기기(서버, 스위치, 어플라이언스)를 자동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별도의 수동설정 없이도 VCS 패브릭의 스위치를 더하거나 제거할 수 있다. 패브릭에 내장되어 있는 가상 머신 네트워크 자동화 기능은 모든 하이퍼바이저 환경을 지원(hypervisor-agnostic)해 오늘날 데이터센터 가동 시 실제 필요한 부분에 맞춰 가상머신(VM)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브로케이드 솔루션은 네트워크 인프라를 수동으로 재구성할 필요가 없어 네트워크 구성과 운영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AO 클라우드가 더욱 효율적으로 네트워크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로써 AO 클라우드는 하이퍼바이저 네트워크와 가상머신 기술 선정을 통해 고객에 대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및 운영에 집중할 수 있다. 이 같은 기술은 클라우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제공 시 필요하며, 브로케이드 솔루션은 이 같은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AO 클라우드는 데이터 센터 사이의 가상머신 인식성과 이동성을 확대하기 위해 고성능 라우터인 브로케이드 NetIron® CER 2000 시리즈를 도입해 사이트 간 레이어 2 가상화 사설 네트워크(VPN) 연결을 지원한다. 이 라우터는 브로케이드의 VDX 스위치와 마찬가지로 오픈플로우 기준에 맞춘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AO 클라우드의 제프 허버트(Jeff Herbert) 국장은 “AO 클라우드는 ‘융합 클라우드’로 명명된 새로운 네트워크 아키텍처로서 기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신속한 컴퓨팅과 스토리지 시설을 통해 여러 곳의 데이터센터와 연결되는 시스템을 구현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VLAN 상에서의 트래픽 분리와 철저히 보안이 강화된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허버트 국장은 “이를 실현하기 위해 브로케이드 이더넷 패브릭이 제공하는 높은 확장성이 필요했다. 또한 데이터 센터 간 VLAN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SDN가 가능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한편, 네트워크 사이에 동등한 연결을 위한 자체 SDN 소프트웨어를 준비하고 있었다”며, “탄력적으로 운영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Active-active 데이터 센터 환경이 필요한 상황에서 브로케이드만이 이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Active-active 데이터 센터 아키텍처는 2개 이상의 데이터 센터 사이에 실시간 동기화와 어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부하 분산을 지원해, 특정 데이터 센터 혹은 모든 데이터 센터에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다. 이러한 접근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시 어떠한 장소에서도 가상화된 레이어를 제공할 수 있다. AO 클라우드는 브로케이드 라우터와 스위치의 SDN 역량을 이용해 고객이 다수의 데이터 센터에 구축된 클라우드 서비스 안에서 레이어 2 VPN을 디자인하고 보안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브로케이드의 게리 덴먼(Gary Denman) 호주·뉴질랜드 지사장은 “AO 클라우드가 구축한 자동화 패브릭 환경은 AO 클라우드가 인프라 운영에 힘을 쏟기 보다는 고객 서비스 제공에 집중 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얼마 전까지만 해도 데이터 센터 간 가상머신 이동성에 대한 개념은 이론에 불과했지만, AO 클라우드는 이제 거대한 부가가치를 가진 서비스를 구현하게 되었다. 이는 클라우드 사업의 미래를 보여준다”고 전망했다.

뉴질랜드에 설치된 3개의 기존 데이터 센터 외에 뉴질랜드와 호주(2개)에서 데이터 센터의 추가 건립을 계획하고 있는 AO 클라우드는 뉴질랜드와 호주 시장에서 가용성 및 자동화된 재해복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게 되어 시장에서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게 되었다.

브로케이드 소개
브로케이드 네트워킹 솔루션은 전세계 유수의 기관들이 애플리케이션과 정보를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세상으로 순조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www.brocade.com)

2014 Brocade Communications 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ADX, Brocade, Brocade Assurance, the B-wing symbol, DCX, Fabric OS, HyperEdge, ICX, MLX, MyBrocade, OpenScript, VCS, VDX,Vyatta 는 등록된 상표이며, The Effortless Network, The On-Demand Data Center는 미국과 기타 국가에 등록된 브로케이드의 상표이다. 그 외의 다른 브랜드, 상품, 서비스 이름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연락처

APAC Corporate Communications
Wendy Lang
Tel: +65 6317 2464
이메일 보내기

PR AGENCY CONTACTS
Cathryn van der Walt
Tel: +612 8905 099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코비즈미디어/코리아비즈와이어(Korea Bizwire)
최용택 차장
02-6378-7000
이메일 보내기
대표 문의메일: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