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창업의 관건은 꾸준한 마케팅…‘체험단 마케팅’ 뜬다

서울--(뉴스와이어)--자영업 시장에 뛰어드는 베이비붐 세대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기준 전국의 자영업자는 566만 7천 명으로 전년 대비 3만 6천 명 줄었지만 50대 이상의 자영업자는 매월 3만 명씩 증가했다. 이중 다수의 창업자들이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요식업 분야에 몰려있다

최근 치맥 문화와 소자본 프랜차이즈가 주목 받으면서 요식업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하지만 요식업 시장에 진입하기는 쉽지만 생각만큼 성공을 거두기 어려운 것이 현실. 기획재정부의 자료에 따르면 요식업계 폐업비율은 95%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창업관련 전문가들은 예비창업주들에게 창업 준비 기간에 꼼꼼한 시장 분석과 영업 전략을 짜는 것 이상으로 창업 이후 마케팅에 꾸준히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주)바이럴마케팅이 운영하고 있는 리뷰닷컴이 요식업 창업주들 사이에서 화제다.

리뷰닷컴은 ‘세상의 모든 리뷰’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체험단 마케팅 상품을 통해 창업주와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리뷰닷컴을 통해 창업주들은 자사의 음식과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평가 받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다. 아울러 소비자들은 양질의 음식을 무료로 맛보고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리뷰닷컴 이정훈 팀장은 “상담을 하다보면 인쇄광고물을 나누어 주거나 아파트 게시판에 전단지를 붙이는 것이 최고의 창업마케팅 기법이라고 믿고 있는 창업주들이 많아 안타깝다”며 “특히 요식업계는 대다수의 소비자들이 인터넷 검색을 통해 방문할 매장을 결정하므로 온라인에서 자발적인 입소문을 만들어내는 체험단 마케팅이 고객 확보와 매출 증대에 효과적”이라고 언급했다.

(주)바이럴마케팅 유성철 대표는 “수년간 쌓아온 체험단 마케팅 노하우를 통해 1만 5천 명의 리뷰어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며 “거부감을 덜 주면서 가게에 대한 입소문을 내는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체험단 마케팅”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바이럴마케팅의 리뷰닷컴 체험단마케팅에 관한 자세한 정보 및 상담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럴마케팅 소개
바이럴마케팅(http://www.viral-marketing.co.kr/)은 16만명의 파워 우수 블로거 커뮤니티 리뷰닷컴(www.orevu.com), 언론홍보 대행사 뉴스메이킹(www.newsmaking.co.kr), 기업영상, ucc제작 전문 바이럴필름(www.viralfilm.co.kr), 크리에이티브디자인& 웹사이트제작 디자인와이(www.design-y.co.kr), 20000명의 광고, 웨딩, 쇼핑몰, 홈쇼핑, 잡지..프로모델 에이전시+광고사진스튜디오 톱모델(www.topmodels.co.kr)+스튜디오 T(www.studioT.kr) 등 여섯 개의 사이트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5000개의 이상의 기업의 마케팅, 마케팅교육컨설팅을 진행했다.

연락처

바이럴마케팅
유성철
02-6081-2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