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마케팅의 완성은 타겟팅광고, 마케팅효과 ‘극대화’

서울--(뉴스와이어)--직장인 A씨는 여자친구와의 결혼을 앞두고 신혼여행에 가서 입을 커플 비치웨어와 커플 잠옷을 구입하기 위해 한 온라인쇼핑몰에 방문하였다. 다른 온라인쇼핑몰도 둘러보려고 사이트에서 나왔지만 이미 방문했던 쇼핑몰의 배너광고가 계속 표시되고 있었다. A씨는 배너광고를 클릭하고 다시 접속해 결국 방문했던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였다.

대학생 B양은 지난 추석연휴 할머니 댁에서 먹었던 맛있는 음식들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 페이스북에 바로 업로드하였다. B양은 추석연휴에도 친구들과 페이스북에서 쉴틈 없이 소통했다. 친구들이 업로드한 게시물을 보던 도중, 평소 관심있었던 C의류브랜드의 추천 페이지 광고를 발견하고 ‘좋아요’를 클릭했다. 이후 B양은 C브랜드의 페이스북 소식을 구독하게 되었다.

위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 인터넷이 생활화되고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온라인마케팅은 기업을 알리는데 있어서 필수조건이 되었다. 대기업 뿐만 아니라 골목상권 작은 상점의 창업주들도 온라인 SNS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페이스북 운영을 시도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구글리마케팅 광고와 페이스북 광고는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들을 겨냥해 브랜드 인지도를 쌓기에 적합한 채널로 마케팅담당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구글리마케팅 광고는 누리꾼이 한 번이라도 사이트에 방문했다면 잠재고객으로 파악하고 해당 사이트의 광고를 반복적으로 보여줌으로써 방문했던 사이트임을 인지시켜 재방문을 유도하는 온라인광고 기법이다. 또한 페이스북 광고는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자가 성별, 연령, 거주지역, 관심사 등의 타게팅 요소를 직접 설정하여 페이지 구독자를 모집하거나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는 온라인광고 기법이다.

온라인마케팅 전문기업 바이럴마케팅의 김민균 팀장은 “온라인상에서 브랜드와 소비자들의 소통을 통해 자발적인 소문을 만들어내는 온라인마케팅은 이제 중요한 수익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았다”며 “브랜드의 잠재고객을 세분화하여 그들을 타겟으로 이루어지는 광고를 집행해 온라인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 관건”이라고 말했다.

바이럴마케팅 유성철 대표는 “온라인마케팅은 내 가게와 고객, 제품과 소비자를 만날 수 있게 해주는 가장 저렴하고 쉬운 방법이다“라며 “브랜드정보를 필요로 할 만한 대중들에게 전달하는 온라인 타게팅광고야말로 넘쳐나는 온라인마케팅 속에서 살아남는 전략”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럴마케팅의 온라인마케팅 대행서비스와 온라인 타겟팅광고에 관한 자세한 정보 및 상담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럴마케팅 소개
바이럴마케팅(http://www.viral-marketing.co.kr/)은 16만명의 파워 우수 블로거 커뮤니티 리뷰닷컴(www.orevu.com), 언론홍보 대행사 뉴스메이킹(www.newsmaking.co.kr), 기업영상, ucc제작 전문 바이럴필름(www.viralfilm.co.kr), 크리에이티브디자인& 웹사이트제작 디자인와이(www.design-y.co.kr), 20000명의 광고, 웨딩, 쇼핑몰, 홈쇼핑, 잡지..프로모델 에이전시+광고사진스튜디오 톱모델(www.topmodels.co.kr)+스튜디오 T(www.studioT.kr) 등 여섯 개의 사이트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5000개의 이상의 기업의 마케팅, 마케팅교육컨설팅을 진행했다.

연락처

바이럴마케팅
유성철
02-6081-2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