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아파트 한두채로 임대사업 하기…‘천안 거송하이시티’ 주목

- 임대사업자 등록해 다양한 혜택 받는 방법 고려할 만…거송하이시티 등 초역세권 소형아파트 가능

뉴스 제공
거송 하이시티
2014-08-22 14:57
천안--(뉴스와이어)--소형 아파트 한채가 있다면 임대사업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 집이 수십채씩 있어야만 임대사업을 할수 있는 건 아니다.

단 한채만 갖고도 별별 지원을 받으며 월세를 챙길 수 있다. 최소 5년간 세를 놔야 한다는 조건이 붙어 있긴 하지만 그사이 집값이 급등할 일도 없을 것 같고, 이참에 재산세, 소득세, 취득세 감면 같은 쏠쏠한 혜택을 받는 것이 낫지 않을까.

부동산시장이 활황일 때는 초기 투자자금을 줄이기 위해 전세를 끼고 사뒀다가 시세가 오르면 처분하는 방식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소형아파트 가격 상승을 기대하기 힘든 요즘엔 적정한 수준에서 월세를 받아 생활자금에 보태는 형태의 투자가 더 많다.

그렇다면 세를 놓는 김에 아예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하는 것은 어떨까. 과거엔 여러 채를 보유한, 주택임대를 업으로 삼는 사람들이나 임대사업자로 등록하는 것으로 여겨졌지만, 제도가 많이 바뀌어 이제는 단 한채만 있어도 임대사업자가 될 수 있다.

앞으로 임대소득에 대해 세금까지 물린다는데 굳이 사업자등록을 낼 필요가 있느냐며 의아해 하겠지만, 임대사업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제법 쏠쏠하다. 그래서 계산기 한번 두드려 볼 필요가 있다.

임대사업자가 살펴보아야 할 조건으로 임대수요가 풍부한지, 역세권에 있는지 등을 꼼꼼히 따지면 평생 연금이 될수도 있다.

그래서 천안역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한 거송하이시티 296세대 소형아파트는 임대사업자분들께 최고의 자리라고 말해도 과언은 아니다.

문의 041-565-7888

연락처

천안하이시티
영업이사
박웅서
041-565-78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