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신규 사회서비스 제공 기관장 위한 조직운영·관리문제 교육프로그램 운영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신규 사회서비스 제공 기관장만을 위한 교육 열어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사회서비스제공기관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사회서비스제공기관과정을 교육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연간 총 6회 개설 예정으로 현재까지 3회 운영된 바 있다.

보건복지부는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지원사업,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가사·간병방문관리사지원사업, 발달재활서비스 등 6대 바우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력개발원은 6대 바우처 사업중 하나인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에 참여하는 신규 사회서비스제공기관장을 대상으로 제공기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돕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제공기관의 조직운영 및 관리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설명하고 다양한 현장사례를 통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개발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교과목은 ▲지역 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실행 및 관리 ▲바우처방식 사업 및 전자바우처시스템의 이해 ▲ 우수 사회서비스 개발 및 운영사례 ▲ 인사·노무관리 ▲ 우수 사회서비스 개발 및 운영사례로 구성되어 있으며 2일 과정으로 운영된다.

또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내부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는 등 외부고객과 내부직원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쓰는 우수 기관의 기관장들이 직접 강의함으로서 신규제공기관에게 귀감이 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하고 있다.

본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인사·노무관리 교과목이 특히 유익했다”며 “노동법 발달과정의 이해부터 근로계약작성법, 근로자성 판단기준 등 실무적인 도움을 주는 교육들을 다양한 현장사례와 함께 전달해주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4기, 5기 과정은 제주도에서 찾아가는 교육의 일환으로 열리게 된다. 교육내용은 ▲바우처방식 사업 및 전자바우처시스템의 이해 ▲인사노무관리 ▲ 예산, 재무 회계관리 교과목들로 구성되며, 8월 28일, 29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6기 교육은 11월 4일~5일에 진행된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에서 창의적인 핵심 인재 양성과 글로벌 허브기관으로의 도약을 위한 중장기 발전전략 마련, 교육 프로그램 개편, 고객 중심의 교육운영 지원 등을 통해 국정과제 수행과 정책변화를 주도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유어진 주임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