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일본 중앙노동재해방지협회와 협력 강화

뉴스 제공
안전보건공단
2014-08-28 11:00
인천--(뉴스와이어)--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은 8.28(목) 일본 동경에서 일본 산업재해예방 전문기관인 중앙노동재해방지협회(JISHA,Japan Industrial Safety and Health Association) 히데끼 세키자와 회장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산업안전보건 교육과정과 교육자료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으며, 보유 기술자료 등의 정보교환 등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밖에도 양국 안전보건 전문가의 연수기회 부여 등 인적교류 활성화와 연구활동에 대하여 협조키로 했다.

안전보건공단은 일본 중앙노동재해방지협회와 1998년부터 산업안전보건분야에 대하여 상호 협력해 왔으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협력관계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안전보건공단은 그동안 중앙노동재해방지협회를 통하여 국내 재해예방 담당자 연수를 실시, 지게차 및 고소작업대 작업안전에 대한 교육과정을 국내에 새롭게 개설한 바 있으며, 프레스 안전작업 등에 대한 설비 및 기술자료 교류 등을 실시하였다.

한편,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위해 중앙노동재해방지협회를 방문한 백헌기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내년 5월말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산업보건대회’에 대한 중앙노동재해방지협회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백헌기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반세기에 이르는 일본 중앙노동재해방지협회의 안전보건에 대한 노하우와 안전보건공단의 기술적 경험을 살려 양국의 안전보건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sha.or.kr

연락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안전문화홍보실
배준호
052-703-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