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크의 일회용 면도기 ‘이그젝타2’ 판매율 증가

- 일회용 면도기의 업그레이드화로 인한 선호도 증가와 경기침체로 인한 합리적인 구매 늘어

- 쉬크 자사 남성 면도기 기준 일회용 면도기 시장서 10% 이상의 성장률 기록

뉴스 제공
에너자이저코리아
2014-08-28 09:48
서울--(뉴스와이어)--해마다 면도기 시장에서 감소세를 보이던 일회용 면도기 시장이 올해 전체 남성 면도기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3.2% 성장하며 상승세를 기록했다. 특히 세계적인 면도기 브랜드 쉬크의 일회용 면도기 이그젝타 2는 지난 4월부터 파격적인 가격인하를 단행하여 자사의 남성 면도기 기준 일회용 면도기 시장에서 10% 이상의 성장률을 이끌었다.

올해 특히 눈에 띄게 두드러지는 일회용 면도기 시장의 성장세에는 세 가지 이유를 꼽을 수 있다.

첫째, 점점 높아지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전동 트리머 장착, 수분 보충 등의 기능을 갖추며 진화하는 일반 면도기 못지 않게 면도기 제조사들이 보다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갖춘 일회용 면도기를 속속들이 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중 쉬크 익스트림3 일회용 면도기는 기존 시스템면도날을 면도기 핸들에 장착, 면도 시 탄력적인 헤드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깔끔한 면도가 가능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고 있다.

둘째, 경기 침체로 인해 생활용품인 면도기를 구매하는 데 있어 저렴하고 질 좋은 일회용 면도기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지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해 고가 제품과 저가 제품으로 나뉘어 구매하는 패턴이 반복되며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용 소비재 내에도 소비 양극화적 구매 현상을 보이고 있는 것과 유관하다. 일회용 면도기는 단어 그대로 재사용이 방지된 일회성 면도기이긴 하지만 날이 무뎌지지 않고 관리를 꼼꼼히 한다면 피부 트러블 없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소비자들은 보다 실용적이고 내구성이 강한 일회용 면도기를 구입하는 경향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일회용 면도기 시장의 경쟁심화로 인한 면도기 제조사들의 파격적인 가격인하 및 할인 프로모션 마케팅을 들 수 있다. [2]특히 면도기 브랜드 쉬크의 이그젝타2 이중날 일회용 면도기 10입 제품은 올해 4월부터 가격을 인하하여 소비자가 3,290원에서 40% 할인된 1,900원에 판매하며 자사 남성 면도기 기준 일회용 면도기 시장에서 10% 이상의 성장률을 이끌었다. 이는 여타 주요 면도기 브랜드의 증가세를 훨씬 웃도는 성장률이다.

뿐만 아니라 쉬크 측은 익스트림3 일회용 면도기 4입 제품 역시 3,800원에서 2,200원 가격할인 프로모션을 매달 진행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일회용 면도기 시장의 다크호스인 쉬크 이그젝타2 일회용 면도기는 실속형 사이즈로 휴대하기 간편하고, 손잡이 부분이 미끄러지지 않는 고무핸들로 되어 있어 그립감이 우수하다. 또한 면도기 헤드에 있는 윤활밴드가 면도 시 상처가 생기거나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는 환경으로부터 보호해준다. 푸쉬 크리너를 통해 면도 후 생기는 잔여물을 쉽게 씻어낼 수 있어 계속적으로 사용 가능한 아이디어형 상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nergizer.co.kr

연락처

쉬크 홍보대행
PRGATE
정예린AE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