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의 영양소 ‘식이섬유’ 재조명…리큅 ‘RPM 프로페셔널 블렌더’ 인기

- '유통업계, 제7의 영양소 식이섬유 효과 톡톡

- 대장과 심장 질환에 탁월한 식이섬유 섭취 상품 인기

- ‘껍질째’ 갈아먹는 리큅 고성능 블랜더, 원액기 대비 60배 식이섬유 함유량 입증

뉴스 제공
리큅
2014-08-28 16:22
화성--(뉴스와이어)--그동안 불필요한 영양소로 인식된 ‘식이섬유’가 최근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로 재조명 받고 있다.

실제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 식이 섬유 편’에 방영된 내용에 따르면, 블렌더와 원액기로 만든 각각의 주스를 분석한 결과 블렌더를 이용해 껍질째 통째로 간 시료에서 착즙기로 즙을 낸 시료보다 약 60배 이상 많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식이섬유가 현대인의 잘못된 식습관을 해결할 수 있는 영양소라는 내용과 함께 방송에서는 손쉽게 1일 식이섬유 섭취 권장량을 채울 수 있는 방법으로 껍질째 통째로 갈아 마시는 주스가 제시되면서 유통업계에 관련 상품의 인기가 늘어나고 있다.

‘껍질째 갈아주는 고성능 블렌더 인기’

방송을 통해 껍질째 갈아 마시는 주스가 착즙이나 원액기로 즙만 내어 마시는 주스보다 우리 몸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자 과일과 채소를 껍질째 갈아주는 고성능 블렌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고대현 CJ오쇼핑 생활사업팀 MD는 “최근 식이섬유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동안 건강 주스메이커가 원액기 중심이었다면 껍질째 식이섬유를 통째로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는 3마력 이상의 고성능 블렌더에 대한 관심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최근 론칭한 주방 가전 브랜드 리큅의 RPM 프로페셔널 블렌더의 경우 다큐멘터리 속 실험 도구로 소개되면서 3회 연속 매출목표 120%를 달성한 바 있다”고 말했다.

건강 주스에 최적화된 블렌더로 ‘RPM 프로페셔널 블렌더(모델명 LB-32HP)’를 추천한 ‘신이 내려준 파이토 주스’의 저자 오영지 박사에 따르면 3마력 이상의 블렌더는 껍질과 씨까지 부드럽게 갈아주어 식이섬유와 식물 내재영양소의 소화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실제 홈쇼핑 방송에서는 최대 3마력 이상의 강력한 모터파워로 건강 주스에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줄 수 있는 통사과 갈기, 물 없이 그린 스무디 만들기, 연근을 넣은 총명주스 등 색다른 레시피와 영상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고객들의 후기에도 기존 믹서기와 다른 목넘김과 식감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껍질도 믿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먹거리 인기’

식이섬유의 재료인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각 지역 자치단체에서는 특산물을 이용한 꾸러미 사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으며, 산지와 연계한 소포장 꾸러미를 선보이는 기업의 인기도 늘어나고 있다. 친환경 먹거리 직거래 쇼핑몰 헬로네이처는 최근 건강 주스 3종 소포장 꾸러미를 출시했다.

헬로네이처 사이트 내 세트상품 코너에서 친환경 인증을 마친 그린 스무디, 청혈주스, 해독주스의 원재료를 판매하면서 리큅의 RPM 프로페셔널 블렌더로 만드는 ‘건강 주스 3종’ 영상 레시피도 함께 선보였다. 자사 구매 고객이 리큅의 식품건조기와 고성능 블렌더를 구매할 경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추석 선물도 식이섬유 챙겨주는 제품으로’

추석 명절 대표 선물인 건강 식품에도 식이섬유 관련 제품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오픈마켓인 G마켓에 따르면 추석을 앞둔 최근 건강식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유산균, 식이섬유 제품군의 판매가 193% 증가해 두 번째로 빠른 판매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는 38년 만의 이른 추석으로 햇과일 수급이 어려워지면서 다양한 수입 과일이 자리를 대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은 두리안, 키위, 멜론, 망고 등 열대과일 추석 선물세트를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판매에 나섰으며 NS 홈쇼핑도 한가위 선물 특집 방송 구성을 신선 편의식품으로 마련하고 프리미엄 사과배 혼합세트, 제주 황금향, 하우스 감귤, 그린너트 견과 등 식이섬유 섭취를 도와주는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리큅 소개
‘리큅(L’EQUIP, www.lequip.co.kr 대표: 하외구)’은 웰빙 푸드 시장을 선도하는 주방가전 브랜드이며 1998년 한국과 미국에 동시 설립되어 2012년 현재 전 세계 10여개국 이상의 파트너를 두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설립 초기,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을 갖춘 ‘주서기’로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에서 먼저 인정받은 리큅은 2002년 홈쇼핑을 통해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리큅은 웰빙 식문화의 새로운 카테고리인 ‘식품건조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 판매하고 있다. 현재 식품건조기 시장의 80% 이상의 점유율(2012년 기준)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식품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RPM 프로페셔널 블렌더’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건강한 식탁을 만들기 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lequip.co.kr/

연락처

리큅
마케팅부
박 석 부장
010-6353-9798

장유진 대리
1566-6563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마콜커뮤니케이션컨설팅
정진형 컨설턴트
02-6915-318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