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AREN, 초고속 연구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SDN 활용한 브로케이드 라우팅 코어 선정

- 싱가포르 국립 연구 교육 네트워크, 동남아시아 내 100Gbps 영역 개척

뉴스 제공
브로케이드
2014-08-29 16:40
싱가포르--(뉴스와이어)--싱가포르 어드밴스드 리서치 앤 에듀케이션 네트워크(Singapore Advanced Research and Education Network, 이하 SingAREN)가 브로케이드® MLXe-4 라우터를 코어로 장착한 100Gbps(초당기가비트) 공동체 네트워크인 SingAREN-라이트웨이브 인터넷 교환노드(SLIX)를 공개했다.

SLIX는 SingAREN의 이전세대 네트워크 인프라보다 100배 더 큰 용량을 바탕으로 게놈이나 기상학 연구처럼 복잡하고 데이터와 대역폭이 집약적인 분야를 더욱 강력하게 지원한다. MLXe-4 코어 라우터는 SLIX의 네트워크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을 사용하는 데 더욱 명확한 해법을 제시한다.

새로운 네트워크에 장착된 듀얼 광섬유링은 다수의 100GbE(기가바이트 이더넷) 링크를 지원해 싱가포르의 핵심 연구 교육기관 사이트를 연결해 주는 유연한 백본 역할을 한다. 이는 싱가포르의 연구 교육 공동체를 위한 시험대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데이터베이스 미러링, 상호 재난복구, 고성능 컴퓨팅 페더레이션과 공유 서비스, 콘텐츠 전송망을 통한 대규모 피어링, 기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분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프랜시스 리부성(Francis Lee Bu-Sung) SingAREN 사장은 “100Gbps의 유연한 백본을 갖춘SLIX 프로젝트 출시를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당사는 연구 교육 공동체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빠른 연결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술의 한계를 초월해 나가고 있다. 당사는 빠르고 확장성을 갖춘 고속 네트워크 인프라와 인터넷 교환노드의 구축이라는 도전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브로케이드를 중요한 기술 파트너사로 여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SingAREN SLIX 코어 라우터는 지역 연구 공동체간의 연결성을 지원하는 것 이외에도 아시아태평양 초고속 인터넷 연구망(APAN), 글로벌 과학기술 협업 연구망 (GLORIAD), 인터넷2(Internet2), 트랜스 유라시아 정보 네트워크(TEIN) 등 해외 연구 교육 네트워크의 핵심 노드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호주연구망(AARNet), 일본의 국립 정보학 연구소(NII)와 정보통신연구기구(NICT)의 네트워크와 직접 대등 접속한다. 프랜시스 리 사장에 따르면 미국 측에서 아시아 지역 100Gbps 연구 네트워크에 대한 투자 의사를 밝힘에 따라 내년쯤이면 최초의 100GbE 해외 연결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SLIX의 중심에 장착된 브로케이드 MLXe-4 라우터는 필요 공간과 전력이라는 측면에서 작은 풋프린트를 가지고 있지만, 가용성이 대폭 높아진 중복 스위치 패브릭 아키텍처를 갖춘 완전 논스톱 시스템으로서, 초당 최대 23억 8,000만 패킷의 라우팅 성능과3.2테라비트(Tbps)의 논블로킹 데이터 용량을 보유하고 있다. 본 제품은 1 GbE, 10 GbE, 40 GbE, 100 GbE 등 다양한 범위의 고밀도 이더넷 포트 모듈로 구성되어 SingAREN에 지역 연구소나 해외 유사기관과의 연결에 있어 더욱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한다.

애덤 저드(Adam Judd) 브로케이드 아태지역 상무는 “브로케이드 MLXe 라우터는 고성능 네트워크용으로 자주 채택된다. 당사는 동남아에서 가장 발달한 연구 교육 네트워크의 코어에 이 제품이 적용되었다는 사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 솔루션의 뛰어난 논스톱 성능과 유연성 외에도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에 대한 당사의 강력한 지원은 SingAREN이 당사 솔루션을 채택한 핵심 요인이다 ”라고 전했다.

프랜시스 리 교수는 SingAREN이 이미 브로케이드 MLXe-4의 SDN 능력에 대한 테스트에 착수한 상태로, SDN능력은 SLIX의 미래에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히며 “SDN은 연결의 동적 설정을 통해 SingAREN과 해외 연구 네트워크 전반에 빅데이터 페이로드를 전송해야 하는 연구원 및 교육계 종사자들에게 보안회선을 통한 빠른 전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브로케이드 MLXe-4는 SDN 컨트롤러로 라우터를 계획적으로 통제하는 오픈플로우 1.3을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포드 모드를 통해 지원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오픈플로우로 전통적인 스위칭과 라우팅을 단일 포트에 동시 적용할 수 있는데, 이는 SingAREN이 오픈플로우를 기존 네트워크 운영에 통합시키는 실용적인 방향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특별한 능력이라 할 수 있다.

싱가포르 어드밴스드 리서치 앤 에듀케이션 네트워크(SingAREN) 소개
SingAREN은 싱가포르 국립 연구 교육 네트워크로서, 싱가포르 내 연구 교육(R&E) 공동체에 지역 및 해외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유일한 공급자이다. SingAREN은 전 세계적으로 이러닝(E-Learning), 비디오 컨퍼런스, eduroam, 연구 데이터 관리 등 R&E 활동을 위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www.singaren.net.sg)

브로케이드 소개
브로케이드 네트워킹 솔루션은 전세계 유수의 기관들이 애플리케이션과 정보를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세상으로 순조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www.brocade.com) 2014 Brocade Communications 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ADX, Brocade, Brocade Assurance, the B-wing symbol, DCX, Fabric OS, HyperEdge, ICX, MLX, MyBrocade, OpenScript, VCS, VDX,Vyatta 는 등록된 상표이며, The Effortless Network, The On-Demand Data Center는 미국과 기타 국가에 등록된 브로케이드의 상표이다. 그 외의 다른 브랜드, 상품, 서비스 이름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연락처

브로케이드
APAC Corporate Communications
Wendy Lang
+65 6317 246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Havas Worldwide Siren
Tony Tan/Ellyne Phneah
+65 6317 6709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브로케이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