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상회, 추석연휴 기간 모시송편 대접 행사 진행

-풍성한 한가위, 모시송편으로 마음을 전해요

뉴스 제공
씨엠씨에프씨
2014-09-05 08:40
일산--(뉴스와이어)--국내산 프리미엄 돼지 생고기 전문점인 종로상회는 오는 한가위를 맞이해 연휴 전인 5일부터 추석연휴 기간 동안 모시송편을 대접하는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국내산 돼지 생고기 전문 외식프랜차이즈 종로상회를 운영하는 씨엠씨FC(대표 박정인, www.jongrofc.com)에 따르면 “작년부터 지금현재까지 새로운 컨셉인 대형 가족 외식형 매장이 사랑을 받으면서 10여개의 직영점을 전국에 늘려갈 수 있었다”며 “이에 종로상회를 사랑해준 전국의 지역민들과 한해의 수확을 함께 나누며 송편의 반달 모양처럼 더 나은 미래를 함께 하고 싶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추석이면 으레 가족들이 둘러 앉아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며 빚어 먹었던 송편. 김미지 종로상회 홍보기획팀 과장은 “백제 의자왕 때 송편의 유례에서 이번 사은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의자왕 시절 궁궐 땅 속에서 올라 온 거북등에 ‘백제는 만월이요, 신라는 반달이라’고 쓰여 있었다. 이를 두고 당시 유명한 점술사가 ‘백제는 만월이라 이제 서서히 기울기 시작한다는 의미고, 신라는 반달이라 앞으로 차차 커져서 만월이 될 거란 의미다’로 풀이했다. 이후 신라가 삼국을 통일하여 그 말을 증명했고 이후 반달 모양의 송편이 앞으로의 운을 의미하여 더 나은 미래를 뜻한다하여 반달모양의 송편을 빚어 먹었다 전한다.

종로상회는 2010년 창업이래 3년만에 2013년 우수프랜차이즈에 선정, 현재 전국에 80여개 가맹점과 10여개의 직영점 미국 뉴욕 맨해튼점, 플러싱점, 필리핀 클락점까지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프리미엄 생고기 전문 프랜차이즈다.

이번 모시송편 사은 행사는 일산웨스턴본점, 익산 영등점, 익산 모현점, 화성 향남점, 군산 수송점, 원주 봉화점, 대전 타임월드점, 광명 소하점, 전주 송천점, 광주 수완점 등이며 전국 80여개 가맹점 전체가 참여하는 것은 아니다.

씨엠씨FC 소개
종로상회 홍보기획팀 는 생고기 전문 외식전문점 ‘종로상회’라는 브랜드로 전국 80여개의 직영및 가맹점 매장을 운영중이며 해외에는 미국 뉴욕 맨해튼점, 뉴욕 플러싱점, 필리핀 클락점이 진출해 있으며, 국내에서는 거의 유일한 국내산 돼지 생고기 전문프랜차이즈입니다.
종로상회는 15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이 돼지고기를 산지직거래하기 위해 1년2개월간 전국 양돈농가를 찾아 다닌 결과 1등급 고기가 24% 이상(평균 18%)인 직영농장을 통해 질 좋은 고기를 기존의 7단계 유통에서 3단계로 줄이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종로상회는 계약농장을 통해 계획적으로 사육된 돼지고기를 직영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가맹점으로 배송하고 있고 있으며 이런 노력으로 창업 3년만인 2013년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원으로부터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박근혜 대통령이 새누리당 대선후보 시절이던 2012년 11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4060 인생설계 박람회’를 둘러보던 중 종로상회 전시관에 들러 임직원들과 30여 분간이야기를 나눴으며 대통령 취임 후에도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대해 강조하며 모범적인 프랜차이즈 업체로 예를 들었습니다. 박 대통령은 농협 하나로클럽을 방문해 “제가 작년에 방문했던 한 프랜차이즈 업체는 최대 7단계에 이르는 돼지고기 유통단계를 3단계로 줄여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돼지고기를 제공하고, 업체들은 3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하기도 했다”고 소개했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jongrofc.com

연락처

씨엠씨FC
홍보기획팀
김미지 과장
031-931-5710 (401번)
010-2623-14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