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발리에컬리지, 학생 개인기기 네트워크 구축 위해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스위치 솔루션 도입

- 브로케이드를 통한 고성능네트워킹 구축으로 와이파이 전송용량 400% 확대

뉴스 제공
브로케이드
2014-09-10 16:31
호주 시드니--(뉴스와이어)--슈발리에컬리지(Chevalier College) 가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에 기반한 브로케이드 스위치 인프라로 엔드투엔드(end-to-end) 업그레이드를 실시한 데 이어, 이제 고도로 자동화되고 확장성과 탄력성이 뛰어난 네트워크의 혜택을 얻게 된다. 뉴사우스웨일즈주 서던하이랜즈 지역 보우럴(Bowral) 근방에 위치한 이 학교는 업그레이드된 네트워크로 와이파이 전송용량을 400%로 늘려 1,100여 명의 재학생에게 최초로 모바일 기기를 통한 교내 네트워크 접속을 제공하게 된다.

슈발리에컬리지는 성심수도회(Missionaries of the Sacred Heart) 소속으로 가톨릭 신자나 가톨릭 가정의 학생들에게 합리적인 학비로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하는 남녀공학 중고교이다. 호주 내 다른 학교들과 마찬가지로 이 학교 역시 교실이나 교내에서 멀티미디어 동영상 콘텐츠, 웹 기반 학습, 모바일 기기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는 도전에 직면했고, 이에 대한 효율적인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었다.

슈발리에컬리지의 IT 관리를 총괄하는 에이드리언 버지스(Adrian Burgess)씨는 “우리는 지난 5년간 학교 전역에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왔지만 기존에 설치된 스위치 인프라로 인한 병목현상으로 대다수 구역의 전송 용량이 약 20%에 불과해 속도에 제약이 있었다”면서 “우리는 학교에서 교직원과 학생용으로 지급한 900여대의 데스크탑과 태블릿 기기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개인적으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용량을 증설하고 싶었다. 이는 코어 스위치와 엣지 스위치를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는 걸 의미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네트워크는 매우 제한적인 예산으로 향후 용량 증설의 로드맵 역할을 할 강력한 코어 스위치 플랫폼을 구축해야 했다. 당사의 협력사이자 교육용 IT 솔루션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보유한 ASI Solutions은 장비의 성능과 학교 당국의 예산 기준을 충족시키는 동시에 향상된 능력으로 학교의 데이터 스토리지 환경을 탈바꿈시킬 방안을 제안했다.

슈발리에컬리지의 새로운 네트워크의 코어는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과 브로케이드 VDX® 6720 스위치를 활용한다. 통상적으로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에 도입되는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는 높은 성능과 탄력성, 확장성과 자가 관리 기능을 갖춘 이더넷 패브릭을 구성하여 10기가비트 이더넷(GbE) 백본 연결을 지원한다. 코어 네트워크 용량을 증설해야 할 경우 학교 측은 또 다른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를 패브릭 내에 연결하기만 하면 거의 무한대의 확장성과 신뢰성을 얻을 수 있다.

GbE 네트워크 연결과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를 지원하기 위해 슈발리에컬리지는 브로케이드 ICX® 스위치도 도입해 브로케이드 ICX 6610 스위치와 ICX 6450 스위치가 교내의 나머지 장소 곳곳에 설치되었다. 경쟁력 있는 가격의 이런 스태커블 기기들은 기업용 수준의 섀시 스위치의 대표적 기능인 가상 LAN과 10 GbE 파이버 업링크 지원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브로케이드의 게리 덴먼(Gary Denman) 호주뉴질랜드 지사장은 “슈발리에컬리지의 시도는 전통적인 섀시 스위치 대신 브로케이드 VDX 패브릭 스위치를 교내 네트워크 코어에 사용한다는 점에서 선구적이며, 당사는 이 같은 추세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판단한다”면서 “비용 절감적인 성능과 확장성 외에도 패브릭 내에 내장된 지능 수준은 네트워크 운영에 있어 중요한 차이를 만들어낸다. 이는 브로케이드 ICX 스위치를 지원하는 브로케이드 하이퍼엣지® 아키텍처로 보완되어 네트워크 수명 주기 관리와 공유 서비스를 자동화해, 학교 측이 네트워크 복잡성과 비용을 줄일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슈발리에컬리지는 또한 저지연 10 GbE 능력과 VLAN 지원 기능에 대한 가용성을 통해 2개의 코레이드 이더드라이브(Coraid EtherDrive) VSX 기기의 형태로 40테라바이트급 네트워크 데이터 스토리지를 도입할 수 있다. 코레이드 이더드라이브 VSX 기기는 AoE(ATA-over-Ethernet) 프로토콜을 사용해 네트워크 사용자에게 빠른 가상 디스크 드라이브를 제공하며 학교측에게는 논리 볼륨 관리, 스냅샷, 클로닝, 미러링, 원격 복제 등 향상된 데이터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버지스 씨는 “브로케이드 기술을 통한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10GbE 백본을 구축한 것은 매우 성공적이었다. 신뢰성과 처리량은 훨씬 더 향상되었으며 전체적인 네트워크 지연성도 상당 수준 감소하였다. 학생들이 이제 개인용 랩탑과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지만 네트워크 속도는 오히려 훨씬 빨라졌다는 얘기를 많이 듣는다. 브로케이드 솔루션은 또한 비용절감 효과도 뛰어나 전체적인 면에서 15~20%의 비용을 아낄 수 있다”고 밝혔다.

브로케이드 소개
브로케이드 네트워킹 솔루션은 전세계 유수의 기관들이 애플리케이션과 정보를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세상으로 순조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www.brocade.com)
ADX, Brocade, Brocade Assurance, the B-wing symbol, DCX, Fabric OS, HyperEdge, ICX, MLX, MyBrocade, OpenScript, VCS, VDX, Vyatta는 등록된 상표이며 The Effortless Network The On-Demand Data Center는 미국과 기타 국가에 등록된 브로케이드의 상표이다. 그 외의 다른 브랜드, 상품, 서비스 이름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연락처

브로케이드 연락처
APAC Corporate Communications
웬디 랭(Wendy Lang)
Tel: +65 6317 246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Einsteinz Communications
캐서린 밴더월트(Cathryn van der Walt)
Tel: +612 8905 099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브로케이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