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센터아카데미, 기업의 블랙컨슈머 대응전략 위한 특별 세미나 개최

- 23일 오후 1시~6시 백범김구기념관에 진행

뉴스 제공
KCA
2014-09-16 09:11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들어 국내 기업들은 블랙컨슈머의 비상식적이고 비양심적인 문제행동으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다. 금전적인 보상을 목적으로 억지주장이나 생떼 및 언론 유포 협박은 물론 과도한 욕설과 함께 폭력을 휘두르는 등 블랙컨슈머의 비상식적인 행동은 갈수록 도를 넘어서고 있다.

블랙컨슈머로 인한 기업 이미지의 하락과 금전적인 손실은 물론 접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벌이는 이들의 몰염치한 행위로 인해 정신적 피해와 함께 대다수의 선량한 고객마저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블랙컨슈머들의 비양심적이고 비이성적인 행동에 대해서 기업별로 적극 대응을 하고 있으나 아직 체계적이지도 않고 효과도 크지 않아 기업입장에서는 큰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이에 한국콜센터아카데미는 23일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각계 전문가를 초청해 체계적으로 블랙컨슈머의 문제행동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및 사례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1부, 2부로 나누어 진행이 된다.

세미나 1부에서는 △ ‘블랙컨슈머’의 저자인 이승훈 대표와 △ 대한상공회의소 김태영 위원, 그리고 △ LIG 투머로플러스 최성영 센터장이 각각 블랙컨슈머 대응을 위한 전략적 제언, 블랙컨슈머 현황 및 대응 실태, 블랙컨슈머의 유형별 수법 및 대응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발표를 진행하며 2부에는 △ NS홈쇼핑 백생숙 팀장,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의 조준하 팀장, △지음 박현정 원장이 각각 블랙컨슈머 대응사례 및 접점 직원 보호방안, 법적인 대응과 접점 직원의 효과적인 서비스 응대 기법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 행사를 기획한 한국콜센터아카데미 박종태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블랙컨슈머에 대한 명확한 이해는 물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한 방안 마련 및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이며 향후 블랙컨슈머와 접점 직원 및 감정 노동자를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은 물론 해외 사례를 포함한 체계적인 대응사례(Best practice)를 수집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정례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블랙컨슈머 세미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콜센터아카데미 홈페이지(www.kcallcenter.net)를 참고하면 된다.

http://kcallcenter.net/document/board/notice_view....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연락처

(주)한국콜센터아카데미
박종태
02-941-7033
www.kcallcen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