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아동·생활복지사 아카데미 ‘나는 야! 아동복지 전문가’ 실시

- 상담전문가 김세영교수, 남양주시 지역아동센터 복지사들을 위한 역량강화 실시

2014-09-21 13:00
남양주시--(뉴스와이어)--남양주시(시장 이석우)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남양주지역아동센터 협의회(회장 이해철)가 주관한 2014년 아동·생활복지사 아카데미 ‘나는 야! 아동복지 전문가’가 지난 19일 평내도서관 4층 세미나실에서 상담전문가 김세영교수(서영대학교)를 초빙하여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남양주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아동·청소년 상담사례와 상담기법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총 7회가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10월2일까지 진행되며 지역아동센터의 기능과 역할, 지역아동센터의 관리, 종사자 역량강화, 아동심리 및 부모교육 등의 교육도 함께 이루어진다.

명지대학교 사회복지와 청소년지도학을 전공한 김세영교수는 “아동·청소년에게 맞춤형 상담을 실시해야 자아존중감이 향상되고 변화를 가져오는데, 상담을 실시하기전 사회복지사 자신을 점검하고 파악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번 아카데미를 준비한 조항용 사업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복지 실천 전문가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상담 실제사례를 통해 상담에 자신감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남양주시는 사회복지사들이 지역사회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매년 아카데미를 실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가족상담.kr

연락처

한국가족상담연구소
실장 박수진
031-908-71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