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필수 안전수칙 ‘2014 우리아이 생활안전 OK’ 제작·방영

- 사회안전방송, 어린이 안전교육 컨텐츠 제작

뉴스 제공
사회안전방송
2014-09-22 09:41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안전전문채널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www.safetv.co.kr)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에 맞는 안전사고 예방법을 소개하는 ‘2014 우리아이 생활안전 OK’를 제작 및 방영한다고 밝혔다.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 수집된 14세 이하 어린이의 안전사고 건수를 보면 2012년에 22,907건으로 전년도에 비해 2200여건이 증가했다. 특히 만 6세 미만 어린이들의 안전사고가 전체 사고의 80%를 차지하며 제일 많았고, 부모가 맞벌이를 하는 경우 아이들을 위탁시설에 맡기면서 아이가 안전사고에 대한 쉽게 노출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사회안전방송은 만 6세 미만의 어린이들도 이해하기 쉬운 프로그램을 제작함으로써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2014 우리아이 생할안전 OK!’는 ▲가스안전, ▲화재 시 대피법, ▲119 신고법, ▲승합차 하차하는 법, ▲안전한 물놀이 법, ▲에스컬레이터 이용법 등 각 분야별로 제작되었으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애니메이션을 적극 활용함으로서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다.

이형기 제작PD는 “‘2014 우리아이 생할안전 OK’는 아이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행동요령과 안전수칙을 반복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아이들의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각 분야별로 6편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1편당 5분 내외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영유아도 집중해서 시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2014 우리아이 생활안전 OK!’는 22일 오후 4시 40분에 사회안전방송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2014 우리아이 생활안전 OK! 방송안내)
방송시간 : 9월 22일(월) 오후 4시 40분에
방송채널
케이블채널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http://www.safetv.co.kr)
실시간방송 및 각 지역별 케이블방송국 SAFE TV 채널참고
IPTV : KT ohlleTV(채널 278번)
스마트폰 : 티빙(사회안전방송 검색), 에브리온TV (채널 119번) 실시간방송
인터넷 재방송 및 VOD : 판도라TV(검색어 : 2014 우리아이 생활안전OK),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 VOD, 유튜브(http://www.youtube.com)
www.safetv.co.kr [以上]

사회안전방송 소개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는 전국의 케이블방송국(SO)을 통해 자체 제작한 HD콘텐츠를 포함, 공익적이고 공공적인 HD보유 콘텐츠를 24시간 프로그램 편성, 방송하는 사회안전분야 전문채널방송국이다. 늘 국민과 함께하며 사회의 어둡고 외진 구석 구석까지, 시작은 미약하지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하고 밝은 빛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http://blog.naver.com/safetv
http:// cafe.naver.com/safetv
http:// twitter.com/safe_tv
http:// www.safenews.co.kr

웹사이트: http://www.safetv.co.kr

연락처

사회안전방송
홍보담당 김지영
070-8115-91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