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축제와 함께하는 ‘여주시민 생명사랑 서약 캠페인’ 진행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약은 생명사랑 서약

2014-09-23 08:13
여주--(뉴스와이어)--여주도자기축제의 개막식과 함께 원경희 여주시장 및 여주시의원 등 지역 내 주요인사 20여명과 함께 400여명의 일반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생명사랑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주말을 이용하여 가족단위로 도자기축제장을 많이 방문해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서약서 작성 및 손도장을 찍으며 정신건강과 관련된 퀴즈도 풀고, 기념사진을 찍는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짐과 약속은 ‘생명사랑 다짐, 생명사랑 서약’이란 주제로 손도장 및 서약서를 작성함으로서 자신의 생명과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고 사랑하기 위한 다짐을 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원경희 여주시장 및 여주시의원들은 직접 부스를 방문하여 생명사랑 캠페인의 목적 및 의미를 나누고 생명사랑을 위한 서약서에 서명 및 다짐으로 손도장 찍기에 직접 참여하기도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일반시민은“다양한 이런 행사를 통해 우리사회에 자살률을 낮추고 살기위한 희망의 메시지들이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알릴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사회 전반적으로 높은 자살률을 예방하고 낮추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주시는 작년부터 지역사회 기반 농촌형 노인자살예방모델개발 사업을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생명사랑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해 시민의 생명사랑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문화적인 활동과 접목하여 손도장을 통한 문화활동을 진행 중이며, 이날 행사도 그 일환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이번 캠페인과 같이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생명을 존중하는 지역사회 풍토가 마련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보다 구체적인 행동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역주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1577-0199와 같은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 전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생각하며 현재 아동·청소년,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교육 및 자살예방 및 생명사랑 교육, 우울증검진, 의료비 지원,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소개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여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여주시민들에게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 많은 정신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을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에서 더불아 살아갈 수 있는 지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yeojumind.com

연락처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홍보팀
윤상흠 팀원
031-886-34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