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 관광일본어과, 전액교비지원 무료 일본유학 실시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4-09-24 15:45
이천--(뉴스와이어)--한국관광대학교 관광일본어과는 전임교수를 비롯해 1학년 재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학년도 1학기 전액교비지원 무료유학 귀국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4월 4일부터 8월 8일까지 약 4달 동안 일본 오카야마 상과대학, 나가사키 국제대학, 나가사키 단기대학을 방문해 해외유학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돌아온 학생들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진행되었다. 또한 이날 전액교비지원 무료유학 귀국보고회는 앞으로 유학의 꿈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게 될 1학년 재학생들에게 보탬이 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어 의미가 남달랐다.

전액교비지원 유학에 참가한 최호종 학생은 “한국에선 느끼지 못할 일본만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고, 실제로 생활을 하며 나의 수준은 어느 정도인가, 내가 갖고 있는 지식은 어느 정도인가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관광일본어과 강여훈 학과장은 “이번 유학을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학업에 대한 열의를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전액교비지원 무료유학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될 학생들 모두가 세계무대에 당당히 나설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관광대에 따르면, 2014학년도 2학기에는 1학년 재학생 15명이 오카야마상과대학으로 약 5개월간 유학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관광대 관광일본어과는 3일부터 27일까지 수시1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수시 1차에서 학교생활기록부 성적만으로 선발을 하며, 성적반영은 최우수 1개 학기 전과목 평균등급으로 반영한다. 원서 접수는 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와 진학어플라이(www.jinhakapply.com)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한국관광대
홍보대행 위너스피알
정영수
070-4400-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