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포톤, ArF 이머전 레이저용 ‘eGRYCOS’ 신제품 출시

- 기가포톤의 ArF 이머전 레이저용 ‘eGRYCOS’ 신제품, 레이저 효율을 1.2배 강화하는 동시에 전력 소모 15% 절감

뉴스 제공
Gigaphoton Inc.
2014-09-29 09:00
오야마,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수의 리소그래피 라이트 소스 제조업체인 기가포톤(Gigaphoton Inc.)은 반도체 리소그래피 공정에 사용되는 자사의 간판제품인 ArF(argon Fluoride) 이머전 레이저용 ‘GT 시리즈’를 위한 전력절감기술을 개발 완료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첨단 ‘그린 이노베이션’ 환경기술을 꾸준히 개발해온 기가포톤은 신제품 ‘eGRYCOS(e-GIGAPHOTON Recycle Chamber Operation System: e- GIGAPHOTON 리사이클 체임버 운영 시스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레이저 효율을 향상시키는 한편 전력소모를 15%가량 줄여준다.

반도체산업은 다른 어떤 분야보다 빠르게 성장해왔으며 그 주요 동력은 제조장비의 지속적인 진화와 발달이었다. 첨단 리소그래피 애플리케이션에서 라이트 소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ArF 이머전 레이저는 스캐너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전력 출력이 증가한다. 현재 대량생산 레이저는 60W 출력에서 구동되지만, 최신 제품은 120W 출력에서 구동된다. 업계의 수요가 더 높은 전력으로 바뀌어감에 따라 레이저에 소모되는 전력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기가포톤은 에코포톤(EcoPhoton) 프로그램을 통해 이 문제에 대처해왔으며 고효율 레이저 체임버 디자인 개발에 주력해왔다. 레이저 체임버에서, 두 전극간에 엑시머 개스가 흐른다. 흐름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방전이 안정화되고, 레이저 성능은 향상된다. 기가포톤이 재디자인한 체임버는 하이드로-다이내믹으로 최적화된 개스 플로 채널 모양으로, 개스 플로의 속도는 동일하게 하면서 동시에 전력 소비를 줄였다. 이밖에 새롭게 디자인된 선이온(pre-ionization) 공정은 주요 방전지역에서 이온의 동일한 분포를 가능하게 해 레이저 방전을 1.2배 더 효율적으로 만들었다(기존 제품대비). 그 결과 eGRYCOS는 레이저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고도 전력소모를 15% 줄일 수 있었다(기존제품대비).

기가포톤의 히토시 토마루(Hitoshi Tomaru)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기가포톤은 환경인지적인 ‘그린 팹’ 지원을 위한 그린 혁신에 계속 중점을 둘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eGRYCOS 제품은 에코포톤 프로그램의 성공사례다. 우리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기술을 계속 제공할 것이다”고 말하고 “이는 오늘날 첨단 리소그래피 애플리케이션 수요에 맞는, 낮은 에너지 소모와 높은 레이저 성능을 가능케 한 것이다”고 강조했다.

에코포톤(EcoPhoton™) 프로그램 소개

EcoPhoton™ 프로그램은 2003년 이후 기가포톤이 그린이노베이션을 실현하기 위해 책정한 로드맵이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레이저의 가동비용(Cost of Ownership=CoO)을 소모부품에 의해 발생하는 비용(Cost of Consumable=CoC), 다운타임에 의해 발생하는 비용(Cost of Downtime=CoD), 환경부하 비용(Cost of Environment=CoE)의 3종류로 분류하여 이 비용의 요인을 상세하게 분석하였다. 에코포톤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그린 테크놀로지의 개발에 의해 이러한 세가지 비용의 지속적인 감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가포톤(Gigaphoton) 소개

2000년 창립 이래 기가포톤은 아시아, 미국 및 유럽 지역의 주요 반도체 칩 제조업체가 사용하는 사용자 친화적이고 고성능을 갖춘 DUV 레이저 광원을 개발하고 공급해 오고 있다.

기가포톤은 비용효과와 생산성이 뛰어난 리소그래피 광원의 대량생산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기가포톤은 글로벌 비지니스의 전망을 가지고 연구개발에서 제조까지 사업의 모든 과정에서 최종사용자의 요구에 초점을 맞추어 업계 최고의 신뢰성과 세계 수준의 고객지원으로 리소그래피 광원을 공급하는 세계최고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gigaphoton.com/?lang=e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igaphoton.com/?lang=en

연락처

기가포톤(Gigaphoton Inc.)
그룹 경영기획실(Corporate Planning Division)
테라시마 가츠토모(Katsutomo Terashima)
+81-285-37-6931
web_info@gigapho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