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장보고-III 상세설계검토 회의 개최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4-09-29 09:51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9월 25일 ~ 29일 대우조선해양(주)에서 산학연, 군 전문가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보고-III(Batch-I) 상세설계검토(CDR, Critical Design Review) 회의를 개최하였다.

장보고-III(Batch-I)는 국내 최초로 독자 설계/건조하는 잠수함으로서, 지난 2012년 12월 24일 방위사업청과 대우조선해양(주)이 ‘상세설계 및 함 건조 계약’을 체결한 이후 상세설계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상세설계검토 회의는 잠수함이 첨단 과학기술의 집합체이며 기술적 난이도가 높은 특성을 고려 작전성능, 특수성능 및 시험평가 분야 등 총 5개 분과로 나뉘어 심층적인 검토가 이뤄졌고, 장보고-III(Batch-I)의 설계 완성도가 함 건조 착수가능 수준에 도달하였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방위사업청 함정사업부장(해군 준장 신정호)은 “장보고-III(Batch-I)에 함정사업 최초로 체계공학(SE)이 적용되었고, 상세설계검토 회의를 통하여 우리나라가 선진국 이상의 기술수준과 개발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입증되었다”라고 전했다.

방위사업청은 상세설계검토 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장보고-III(Batch-I) 건조를 착수할 예정이며, 우리 손으로 만든 장보고-III급 잠수함이 대한민국의 해양안보를 지키는 주역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향후 방산수출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함정사업부
장보고-III사업팀
02-079-5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