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쿼리 에어파이낸스, 봄바디어의 C시리즈 항공기 50대 확정구매계약 체결

- 항공기 40대 확정구매계약, 추가구매 옵션 10대

- 맥쿼리, 이번 계약으로 최대규모 CS300 항공기 대여 기업으로 부상

뉴스 제공
Bombardier
2014-09-29 10:56
몬트리올 퀘벡주, 서울--(뉴스와이어)--봄바디어 상용항공기 사업부는 26일(현지시간) 맥쿼리 에어파이낸스(Macquarie AirFinance)의 완전소유 자회사가 CS300 제트 여객기 40대에 대한 확정구매계약을 체결하고 동일 기종10대의 추가구매 옵션을 포함시켰다고 발표했다.

총 136대의 제트기를 보유해 운영관리 중인 맥쿼리 에어파이낸스는 6개 대륙 43개국에 위치한 73개 항공사들을 대상으로 항공기 임대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에 구매하는 CS300 항공기 모델도 전세계 항공사들을 상대로 리스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해당 항공기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단계적으로 맥쿼리 에어파이낸스에 인도된다.

봄바디이어의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상용항공기 사업부 사장은 “맥쿼리 에어파이낸스가 CS300 항공기를 선택한 것은 본 기종에 대한 강력한 지지도를 보여준다. 100% 신규 제트기 모델의 시장 확대를 위해 맥쿼리와 같은 독특한 리스사업자와 협력하는 방안에 대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마이크 사장은 또 “해당 기종의 성능 전망을 확인하게 되면서 C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모멘텀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봄바디어 상용항공기 사업부의 판매 및 마케팅, 자산운용 부문을 총괄하는 레이 존스(Ray Jones) 부사장은 “CS300 항공기는 뛰어난 성능과 대륙간 장거리 운항이 가능한 항속거리, 운영 비용의 이점, 와이드바디의 편안함과 탄력적인 객실 운영 등의 장점을 갖춤으로써 전세계 주요 항공사 및 기타 운영사의 항공기 교체 요건에 맞춤식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맥쿼리 에어파이낸스의 스티븐 쿡(Stephen Cook) 회장은 “ 봄바디어 CS300 기종을 운영기종 포트폴리오에 포함시키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계약은 항공기 리스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신중한 검토를 거쳐 거래를 추진하는 맥쿼리의 전략에 부합한다.”면서 “CS300의 도입으로 당사는 100~150석 규모의 중형 항공기 시장의 최상위 고객층에 최적화된 기종을 당사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최첨단 기술, 매력적인 경제성과 환경친화적 요소는 맥쿼리가 CS300 제트 여객기를 선정한 핵심 요인”이라고 이번 계약의 취지를 밝혔다.

C시리즈(CSeries) 항공기 소개
봄바디어는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미래를 창조해나가고 있다. C시리즈 모델은 100~149인승과 싱글아일(single-aisle)시장을 겨냥해 설계된 100% 유일의 신규 항공기 모델 분야다. 첨단 기술력과 시스템 통합, 최첨단 재료 및 최신식 공기역학기술을 반영한 클린시트 설계 방식의의 C시리즈 모델은 약 15%(i) 의 운영비 절감혜택과 20%(i) 상당의 연료연소율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뛰어난 운항 탄력성과 와이드바디의 편안함, 최상의 환경친화성과 소음방지 측면에서 업계 최강을 자랑한다.

CS300 항공기는 동일한 시리즈모델 중에서도 최상의 좌석 마일 비용이 들기에, 운항 시 최대 150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중소 여객운항시장에서 단연 최고의 수익성을 제공한다. . 또한, 단거리 수송부터 대륙간 운항 등 여러 범위의 노선에 이용하는 데 이상적이다. 추가 좌석 옵션을 선택하면 최대 160석까지 늘릴 수 있고, 이를 통해 항공사는 좌석당 4%의 운영비를 절감해, C시리즈 항공기의 생산성은 더욱 개선될 수 있다.

맥쿼리의 주문을 포함하면 현재 봄바디어는 총 243대의 C시리즈 확정 주문을 비롯, 선주문 및 구매약정 등 총 563대에 달하는 C시리즈 인수관련 계약건을 성사시켰다.

봄바디어(Bombadier) 소개
봄바디어는 세계에서 유일한 항공기와 기차 모두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현재 사업을 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최고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봄바디어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본사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소재한다. 당사 주식은 토론토 주식 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2013년 12월 31일 종료된 회계연도 기준으로 182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Twitter @Bombardier를 팔로잉해 당사 관련 뉴스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마크 뒤센(Marc Duchesne)
봄바디어 상용항공기 사업부
+1 416 375 3030
이메일 보내기

스티븐 얀(Stephen Yan)
맥쿼리 그룹(북미) 대외협력팀
+1 212 231 13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