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2014 MAX에서 모바일 크리에이티브의 새 지평을 열다

- 최신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업데이트로 완전히 새로워진 ‘크리에이티브 프로필’을 통해, 신규 모바일 앱과 강화된 CC 데스크톱 툴을 긴밀히 통합

2014-10-07 09:48
서울--(뉴스와이어)--어도비는 오늘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세계적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 ‘2014 어도비 MAX(2014 Adobe MAX)’에서 데스크톱과 다양한 디바이스에서의 크리에이티브 작업 방식을 완전히 뒤바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이하 CC)의 주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어도비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13개 필수 CC 데스크톱 툴들의 주요 신기능 업데이트와 신규 통합 모바일 앱 패밀리 를 공개했다. 포토샵 CC와 일러스트레이터 CC 최신 버전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8(MS Windows 8)과 서피스 프로 3(Surface Pro 3)의 터치(Touch) 지원에 있어서도 획기적인 발전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발표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완전히 새로워진 ‘크리에이티브 프로필(Creative Profile)’로, 이를 통해 포토샵(Photoshop), 라이트룸(Lightroom)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프리미어(Premiere) 프랜차이즈의 신규 모바일 앱 9개와 CC 데스크톱 툴 간에 더욱 원활한 사용이 가능해졌다.

어도비는 또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연동되는 모바일 앱 개발이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SDK’의 공개 베타 버전을 출시해, 크리에이티브 개발자들을 위한 써드파티 앱 혁신의 새 장을 열었다. 이와 함께 최고의 브랜드 및 기업들의 채용에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인재들을 연결해주는 ‘크리에이티브 인재 검색(Creative Talent Search)’ 서비스도 선보였다.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사업부 수석 부사장 데이비드 와드와니(David Wadhwani)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함께 어도비 혁신의 속도는 가속화되고 있으며, 우리는 오늘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주요 CC 데스크톱 툴에 긴밀히 통합된 새 모바일 앱 패밀리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모바일 기기를 크리에이티브의 주류에 편입시키고자 한다”며, “또한 크리에이티브 인재 검색 같은 새로운 기능들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가 수백만 회원을 위한 보다 강력한 서비스로 점점 거듭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프로필, CC통해 사용자 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 제공

이번 크리에이티브 릴리스에 포함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프로필(Creative Profile)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작업 시 사용한 에셋, 작품, 관련 커뮤니티 등에 언제 어디서나 접속하여, 파일, 사진, 색, 브러시, 모양, 폰트, 텍스트 스타일, 그래픽 등을 포함한 에셋을 편리하게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다.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프로필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로그인한 사용자를 따라 앱과 앱, 디바이스와 디바이스 사이를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로 하는 에셋을 적절한 상황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통합을 이끄는 모바일 앱

이번 릴리스는 필수 CC 데스크탑 툴과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라이트룸의 새로운 모바일 앱 패밀리 간에 보다 유기적인 통합을 제공한다. 해당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 포토샵 패밀리: 포토샵 스케치(Photoshop Sketch)는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새로운 브러시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포토샵 CC와 일러스트레이터 CC간 통합된 작업이 가능하다. 업데이트 된 포토샵 믹스(Photoshop Mix)는 모바일 기기에서 보다 정교한 합성 기능을 제공하고 포토샵 CC와의 통합도 한층 강화된 한편, 아이패드뿐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라이트룸 모바일(Lightroom Mobile) 앱은 데스크톱과 모바일의 통합된 워크플로를 구축하고, 고객, 친구, 가족들이 온라인에 공유된 사진 중 선호하는 것을 선택하고 코멘트를 남길 수 있는 신기능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의 GPS 정보는 이제 라이트룸 데스크탑과 동기화된다.

- 일러스트레이터 패밀리: 어도비 아이디어(Adobe Ideas)가 일러스트레이터 드로우(Illustrator Draw)로 재탄생했다. 일러스트레이터 드로우에서 사용자들은 선호하는 벡터 드로잉 툴에 접속할 수 있으며 일러스트레이터 CC와의 완벽한 통합과 어도비 잉크 및 슬라이드에 대한 강화된 지원으로 현대적이고 간편한 인터페이스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다. 정밀묘사 앱인 일러스트레이터 라인(Illustrator Line)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그들이 원하는 그대로 모양을 그릴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기능과 오리지널 벡터 패스(Path) 전체에 엑세스하여 편집할 수 있도록 일러스트레이터 CC에 스케치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프리미어 패밀리: 어도비 프리미어 클립(Adobe Premiere Clip) 앱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어도비 프리미어 클립을 이용하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찍은 영상을 공유하기 편하도록 편집할 수 있다. 비디오 전문가들은 프리미어 클립에서 만든 작품을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에 보내 좀 더 심화된 편집과 마무리도 할 수 있다.

어도비는 또한 일상에서 포착한 디자인을 창작작업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캡쳐” 앱들을 공개했다.

- 어도비 브러시 CC(Adobe Brush CC)로 디자이너들은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독창적인 브러시를 만들어 이를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또는 일러스트레이터 스케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어떤 사진으로도 브러시를 만들 수 있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사진과 동일한 브러시부터 유기적이거나 회화적인, 혹은 그래픽적인 브러시까지 포괄하는 고 퀄리티의 아름다운 브러시를 빠르고 즐겁게 디자인할 수 있다.

- 어도비 쉐이프 CC(Adobe Shape CC)는 어디서든 영감을 받으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담아 모양을 만들어낼 수 있는 간편하고 독창적이며 즐거운 방식의 앱이다. 의자, 애완동물, 손글씨 등 다양한 고 대비(high-contrast) 사진을 벡터 아트(vector art)로 변환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를 통해 일러스트레이터 CC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라인(Adobe Illustrator Line)에서 즉시 사용할수 있다.

- 어도비 쿨러(Adobe Kuler)의 새로운 버전인 어도비 컬러 CC(Adobe Color CC)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색을 캡처해 테마로 저장해,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등 다른 어도비 애플리케이션들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툴이다.

이러한 모바일 앱들은 모든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플랜 회원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프리랜서부터 대 기업에서 근무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까지 모든 이가 크리에이티브 프로필을 통해 긴밀히 통합된 모바일과 데스크톱 워크플로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어도비는 또한 이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로 연동되는 새로운 써드파티 모바일 앱 개발을 활성화시킬 크리에이티브 SDK의 공개 베타 버전도 출시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SDK는 creativesdk.adobe.com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필수 CC 데스크톱 툴의 새로운 기능

이번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업데이트는 어도비의 주요 크리에이티브 데스크톱 툴의 강력한 신기능도 포함한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윈도우 8 기기에서 주요 디자인 앱용 터치 지원; 포토샵 CC(Photoshop CC)용 새로운 3D 프린팅 기능과 강화된 머큐리 그래픽 엔진 성능; 일러스트레이터 CC(Illustrator CC)의 새로운 곡률(Curvature) 툴; 인디자인 CC(InDesign CC)의 인터랙티브 EPUB 지원; 뮤즈 CC(Muse CC)의 동기화된 텍스트(Synchronized Text) 및 SVG 지원; 프리미어 프로 CC(Premiere Pro CC)의 고해상도 4K와 UltraHD 영상 시청용 GPU 최적화 재생; 애프터 이펙트 CC의 HiDPI와 새로운 3D 지원.

어도비는 크리에이티브 프로필을 통해 CC 데스크톱 툴과 새로운 서비스 및 모바일 앱을 오가며 매끄럽게 작업할 수 있는 워크플로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파일 공유, 비핸스(Behance), 타입킷(Typekit)과 같은 성공적인 CC 서비스를 이어갈 아래 신규 서비스들이 오늘부터 이용 가능하다.

-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마켓(Creative Cloud Market)은 선별된 고퀄리티의 콘텐츠를 모아놓은 곳으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UI, 패턴, 아이콘, 브러시, 벡터 모양 등과 같은 수천 개의 파일들에 접속해, 작업에 활용함으로써 데스크톱과 모바일 프로젝트의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다.

-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Creative Cloud Libraries)는 효과적인 에셋 관리 서비스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톱 툴과 모바일 앱, 서비스를 넘나들며 색, 브러시, 텍스트 스타일, 벡터 이미지를 손쉽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는 포토샵 CC, 일러스트 CC와 같은 데스크톱 툴의 관련 모바일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추출(Creative Cloud Extract)는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을 위해 포토샵 CC의 comp-to-code 워크플로를 재창조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PSD 파일로부터 색감, 폰트, CSS 같은 중요한 디자인 정보를 추출하고 공유할 수 있다. 이렇게 얻은 정보는 데스크탑 및 모바일용 디자인 코딩 시 사용할 수 있다.

신개념의 인재 검색 서비스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에게 취업 기회 제공

어도비는 오늘 ‘크리에이티브 인재 검색 서비스’를 발표했다.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과 최고의 기업을 연결시켜 주는 이 서비스를 통해 채용 담당자는 뛰어난 검색 툴을 사용하여 해당 업무에 적합한 인재를 찾을 수 있다. 가령, 특정 도시에 살고 자동차 디자인 경력이 있는 포토샵 전문가를 찾는 것이 가능해져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채용이 훨씬 쉬워진다. 직무별 후보자를 추천하는 맞춤형 알고리즘은 채용 담당자가 시스템을 이용하면 할수록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공개 포스팅을 통해 비핸스에 있는 수 백만명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에게 구직 기회를 광고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www.behance.net/talentsearch에서 확인 가능하다.

가격 및 이용 정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오늘 업데이트는 추가적인 비용 없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회원들에게 멤버십의 일부로서 멤버십 만료시까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모바일 앱과 업데이트된 앱들은 모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kr/creativecloud/catalog/mobile.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도비 CS3 이상 버전을 소유한 고객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가입 시 특별한 프로모션 가격이 제공된다. 멤버십 플랜은 개인용, 학생용, 포토그래퍼용, 중견기업용, 교육기관용, 정부 기관용, 기업용으로 다양하다. 기업/기관용 라이선스는 어도비의 공인된 파트너를 통해 구입해야 하며, 파트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adobe.com/kr/purchase 에서 확인하면 된다.

어도비 소개
어도비는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꾼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kr/ 에서 찾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김보현 대리
02-6250-98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