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펀드 화상상담 시스템, ‘새하컴즈’ 기술력 빛나

- 화상회의 솔루션을 선도해온 ㈜새하컴즈의 기술력으로 구축

- 고객들의 만족도 높이는 밀착상담 가능케 한 ‘온라인 화상상담’ 시스템

뉴스 제공
새하컴즈
2014-10-08 09:00
서울--(뉴스와이어)--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전문 펀드매니저와 마주보며 상담이 가능한 ‘펀드 화상상담 시스템’이 투자자들 사이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우리은행이 지난 8월 선보인 펀드 화상상담 서비스는 일반 상담고객들과 투자처를 찾는 자산가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며 신청고객이 급증하는 양상이다. 우리은행은 단 두 명의 상담 매니저로 한 달여 만에 7억 원이 넘는 펀드를 판매하는 높은 성과를 거두며 PB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던지고 있다.

업계에서는 우리은행의 선진화된 펀드 화상상담 시스템의 구축이 가능했던 이유로 ㈜새하컴즈(대표 서장열, www.saeha.com)의 높은 기술력을 꼽는 분위기이다. 새하컴즈는 지난 15년 간 국내 화상회의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온 기업으로, 현재에도 여전히 온라인 서비스 고객 1위를 지키고 있다. 그간 쌓여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대성한 ‘멀티뷰(MultiView) 화상회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우리은행 펀드타워 화상상담 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새하컴즈가 지난 7월 발표한 멀티뷰 화상회의 솔루션(http://svc.saeha.com)은 화상회의에 필수적인 ▲고품질 영상/음성 ▲높은 보안성 ▲폭넓은 호환성 ▲다양한 모바일기기의 지원 등 앞선 기술을 대거 반영해 여러 산업 영역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평가를 받았다. 우리은행의 펀드 화상상담 시스템은 이런 앞선 솔루션을 기반으로 기밀이 요구되는 상담에서의 보안과 원활한 화상상담을 위한 호환성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HD급 영상과 MS IE,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지원해 고객이 어떤 환경에서도 상담에 제약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 제공 측에 반드시 필요한 ▲CTI 연계를 통한 콜센터 상담화면의 별도제공 ▲모든 상담기록의 녹화 ▲매니저가 직접 1:1 상품이나 자료를 보여주며 설명할 수 있는 공유기능 등 은행과 고객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구축의 근간이 된 멀티뷰 화상회의 솔루션은 iOS·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모바일 운영체제까지 지원해 향후 화상상담이 모바일 영역으로 확대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엔 시간을 들여 직접 방문해야 했던 금융업무 처리가 한결 간편해지며, 소요되는 시간 역시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우리은행의 펀드 화상상담 시스템뿐 아니라 ▲교육 ▲법률 ▲의료상담 ▲관공서의 복잡한 행정절차 등 상담과 교육이 필요한 모든 영역에서 화상회의 솔루션은 높은 효용성을 제공할 수 있다. 고도로 세분화되고 다각화된 사회와 기업환경에서 이 같은 화상회의 솔루션 기반의 서비스는 높은 시너지효과를 제공할 수 있어 향후 관련 시장이 성장 할 것으로 전망된다.

온라인 화상상담 시스템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겐 고객의 편의 증대와 효과적인 밀착서비스라는 핵심가치를 창출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고객이 필요할 때 가장 효과적인 맞춤 상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서비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체계적인 마케팅 관리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에도 매우 유용하다.

새하컴즈 김상태 부장은 “그간의 화상회의 솔루션이 가졌던 단점을 효과적으로 극복한 멀티뷰 화상회의 솔루션 기반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히며 “화상상담 솔루션은 향후 금융업계와 공공기관 등의 IT융합 서비스의 중심에 서게 될 것.”이라 예측했다. 그는 또 “단순한 화상회의 솔루션을 넘어 전문화된 화상상담까지 제공할 수 있는 ‘우리은행 펀드 화상상담 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을 바탕으로 더욱 역량을 집중해 사용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기기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폭넓은 서비스의 융합으로 최고의 시너지효과를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새하컴즈의 멀티뷰 화상회의 솔루션은 기업과 관공서, 학원 등 2000 여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새하컴즈 소개
새하컴즈는 화상회의, 화상교육, 화상상담, 인터넷콜센터, 인터넷방송, 인터넷 커뮤니티에 이르기까지 인간과 하나되는 인터넷 세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S/W 및 H/W 화상 솔루션을 공급해온 Video Conference Business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기업부문, 교육부문, 공공 부문 등에 다양한 구축경험과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KT와 공동으로 olleh biz Conference Service 운영하며, 기술 개발 및 솔루션 확대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멀티뷰 화상회의 온라인 서비스: http://svc.saeha.com

웹사이트: http://www.saeha.com

연락처

새하컴즈
서비스본부
김상태 부장
010-2694-34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