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티, 샤넬의 부르조아 브랜드 인수 제안…글로벌 색조 화장품 시장 리더십 강화 목적

- 샤넬, 거래 성사 후 코티 주요 주주로 자리매김 예정

뉴스 제공
Coty Inc. 뉴욕증권거래소 COTY
2014-10-08 11:30
뉴욕 및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코티(Coty Inc.)(뉴욕증권거래소: COTY)와 샤넬(CHANEL)은 코티가 샤넬로부터 화장품 브랜드 부르조아(Bourjois)를 코티의 클래스A 주식 1500만 주에 인수하고자 하는 내용의 공식 인수 제안서를 제출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샤넬은 배타적 협상 착수에 합의했다.

부르조아의 색조 화장품 포트폴리오는 세계 50여 개국 약 2만 3000개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서유럽, 중동, 아시아 등 주요 색조화장품 시장에서 선도적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부르조아는 1863년 프랑스 배우 조세프 알베르 퐁셍(Joseph-Albert Ponsin)의 손에서 탄생했다. 그가 동료 배우를 위해 색조 화장품 라인을 개발한 것이 그 기원이었다.

바트 베흐트(Bart Becht) 코티 회장 겸 임시 최고경영자(CEO)는 “코티가 보유한 선도적 뷰티 제품 포트폴리오에 부르조아 브랜드를 편입하고 샤넬을 코티 주주로 맞이할 날을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부르조아 브랜드는 코티의 기존 색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실히 보강할 수 있다”며 “부르조아는 오랜 전통과 고품질 이미지와 더불어 코티카 입지 확대를 꾀하고 있는 다수 서유럽 국가에서 선도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성장일로의 대형 시장인 색조 화장품 부문에서 코티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샤넬 측 협상 대표인 마이클 레나(Michael Rena)는 “코티와 결합으로 부르조아에 제공할 수 있는 잠재적 기회에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코티와 부르조아는 색조 화장품에 대한 열정을 공유한다”며 “두 브랜드의 결합이 매력적인 세계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한층 강화하는 잠재 효과를 가질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코티의 제안을 보다 자세히 검토한 후 코티와 생산적 협의에 들어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이번 제안은 규제 승인을 포함한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customary closing conditions)을 적용 받게 된다. 최종 협약에 들어가기 앞서 관련 직원 대표기구와 협의를 거치게 된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 중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 진술이다. 이들 미래예측 진술은 부르조아 인수 제안과 향후 색조 화장품 부문에서 코티가 차지할 위상 등 인수에 따른 이익에 관한 코티의 현재 견해를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일반적으로 ‘기대하다’(looking forward), ‘환영하는’(welcoming). ‘도모하는’(seeking), ‘기회’(opportunity), ‘잠재적인’(potential), ‘~할 수 있다’(could), ‘의도하다’(intend), ‘~할 것이다’(will), ‘~일 것이다’(would) 등과 같은 단어 또는 문구와 유사 단어 또는 문구로 구별된다. 실제 결과는 리스크와 불확실성으로 인해 예상된 결과와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여기에는 △인수가 조건 또는 예상되는 일정에 따라 혹은 결과적으로 성사될 지의 여부 △인수 평가에 적용된 가정이 불확실할 가능성 △부르조아 코스메틱 브랜드를 코티에 통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난관 △인수에 따른 기대 효과 달성에서의 어려움 등이 있다. 코티의 사업과 재무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 리스크와 불확실성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2014년 6월 30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해 대한 코티의 10-K 양식 연차보고서 중 ‘리스크 요소’ 및 ‘경영진의 재무 여건과 영업 실적 논의 및 분석’ 하에 기술돼 있다. 또한 코티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기타 정기 보고서에도 포함돼 있다. 코티는 이 자료 또는 그 밖의 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코티(Coty Inc.) 소개

코티(Coty)는 세계적인 뷰티 기업으로 2014년 6월 30일 마감 회계연도 순매출은 46억 달러를 기록했다. 1904년 파리에서 설립된 코티는 세계 130개 나라와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향수, 색조 화장품, 기초 및 바디케어 제품으로 유명한 화장품 전문 회사다. 코티는 아디다스(Adidas),캘빈 클라인(Calvin Klein), 끌로에(Chloé), 다비도프(Davidoff),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OPI, 필로소피(philosophy), 플레이보이(Playboy),림멜(Rimmel), 샐리 한센(Sally Hansen) 등 글로벌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부르조아(Bourjois) 소개

1863년부터 이어져온 프랑스적 아름다움! 프랑스 뷰티 기업 부르조아(Bourjois)는 이 같은 모토로 세계 40여 개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부르조아는 150년 이상 독창적이고 창의적이며 독특한 제품을 제공해 왔으며 전 세계 모든 여성이 파리지엥의 멋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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