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다이렉트, 월 매출 100억원 돌파
특히 다음다이렉트의 월매출 100억 돌파는 다이렉트 자보 시장에서 교보에 이어 두번째 이룬 성과로, 올들어 대형사 등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 업체가 늘어나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에서 얻은 결과여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설명했다. 또 영업개시 이후 5개월만에 신규실적 2위, 12개월만에 전체 실적에서 2위를 차지한 이후
다음다이렉트는 8월 가마감 집계 결과, 지난 8월 한 달간 103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59억) 대비 75%, 전월(93억) 대비 11% 성장한 것이며, 사업개시 첫 달인 지난해 1월(6억 6천)과 비교할 때 20개월만에 무려 14배 이상 급성장한 매출이다. 다이렉트 시장 점유율로 보면, 영업첫달 2.1%에서 14.1%로 7배 증가했다. 또 2005 회계연도 누적(4월~8월)매출 465억으로 전년 동기간(246억) 대비 90% 성장했다.
다음다이렉트측은 이러한 급속한 성장요인에 대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저렴한 가격구조를 직접적으로 설명한 마케팅 메시지 ▲영업 2년차를 맞아 본격적인 재가입고객의 유입 ▲업계 최초 ‘30분현장출동보증제’ 실시로 보상서비스 신뢰도 확보 ▲옥션, GS이숍, 신세계몰, 롯데닷컴 등 온라인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한 마케팅채널 확대 ▲멤버십 카드 출시 등 타사 대비 우수한 서비스 제공 ▲우수한 선진 콜센터 시스템 및 다이렉트플래너의 전문 상담 등을 꼽았다.
다음다이렉트 최세훈 대표는 “이번 월매출 100억원 돌파는 시장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얻은 성과여서 더 기쁘다”며 “이러한 결과는 당사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 및 관심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업계 2위의 지위를 확고히 다져 다이렉트 시장 규모를 키우는 데 주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05년 8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시장은 728억으로 추정되며, 다이렉트 자보 순위는 교보자보(325억원), 다음다이렉트 (103억원), 교원나라자보(93억원), 제일화재(86억원) 순이다.
웹사이트: http://www.daumdirect.co.kr
연락처
과장 이수진 02-2050-8152
이 보도자료는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