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노 성공실천회, 일본 최고 USP 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전문가 초청

- 가또요이치, 비즈노 성공실천회서 21일 오후 2시 특강

- 중소기업 비즈니스 성공 위한 마케팅 홍보 전략 제시

뉴스 제공
비즈노
2014-10-17 09:10
서울--(뉴스와이어)--소상공인들을 위한 비즈니스 마케팅 전문 기업 비즈노 성공실천회(www.bizknow.co.kr, 대표 조기선)는 오는 10월 21일(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일본 USP 마케팅 전문가인 가또요이치 USP컨설팅 대표를 초청, ‘코어브랜드 전략’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 강사로 초청받은 가또요이치(加藤洋一) 대표는 일본의 USP 마케팅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최고 전문가다. 그가 컨설팅을 진행했던 회사들 중 다수가 브랜드 구축에 성공, 고수익과 함께 6개월 만에 지역 1위, 업계 브랜드 인지도 1위가 된 사례가 많다. 현재까지 약 300여개에 이르는 회사들에 USP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는 가또요이치 대표는 , <작은 회사가 No.1이 될 수 있는 브랜드전략>, <캐치카피를 쉽게 작성하는 방법>, <자격증이 없어도 능력자가 될 수 있도록 만드는 진짜 이유> 등 4권의 관련 저서를 집필했다.

USP란 Unique Selling Proposition의 약자로, 회사 또는 개인만의 ‘독자적인 가치 또는 강점’을 말한다. USP마케팅을 잘 활용할 경우 매출, 모객, 가격 경쟁과 같은 단기적인 고민으로부터 탈피해 브랜드 가치의 최대화와 같은 장기전인 경영전략을 구사, 회사의 브랜드 가치와 고객들의 브랜드 인식을 높일 수 있다. 자기 회사만의 독자적인 가치(USP)를 찾아내고 이를 바탕으로 탄탄한 브랜드를 구축한다면 고객들에게 절대로 잊혀지지 않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 것이 가또요이치 대표의 주장이다.

브랜드는 고객의 뇌리에 나의 상품 또는 서비스 및 회사를 기억하게 만드는 ‘기억과의 싸움’이다. 가또요이치 대표에 따르면, 브랜드는 대기업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작은 기업들도 얼마든지 브랜드를 만들 수 있으며 브랜드 이미지를 통해 놀라운 매출 신장을 기대할 수 있다. 가령 ‘남자아이 미술교육은 자라다미술학원’처럼, ‘A는 B다’라는 인식을 고객의 뇌리 속에 만들어가는 것이다. 실제로 자라다미술학원은 남자아이만을 타깃으로 한 브랜드 구축에 성공하면서 큰 매출신장을 이룰 수 있었다.

가또요이치 대표는 USP를 활용한 ‘코어브랜드 성공사례’를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이태리 레스토랑, 학원, 피부관리실, 미용실, 부동산, 제조업과 같은 작은 기업들이 어떻게 브랜드를 구축했고 현재 어떤 결과를 맺고 있는지, 코어브랜드를 만드는 6가지 스텝은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한다. 또한 코어브랜드에 대한 질의 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누구나 또는 어떤 기업이든 브랜드 구축이 가능하다는 사실도 보여줄 예정이다.

‘마케팅을 읽어주는 여자’로 마케팅 업계에서 잘 알려져 있는 조기선 대표는 “생존경쟁이 벌어지는 치열한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고객의 기억을 차지하는 브랜드 싸움에서 이기지 못하면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힘든 게 현실”이라며 “이번 코어브랜드 전략 특강을 기회로 자기 회사의 독자적인 가치를 찾고 그것을 브랜드화 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 문의 02-2263-3018

비즈노 소개
종업원 30인 이하 중소기업 대상 실전 마케팅 교육 업체이다.

비즈노 홍보대행 키위피알: http://www.kiwipr.co.kr

웹사이트: http://www.bizknow.co.kr

연락처

비즈노 성공실천회 홍보대행
KIWIPR
이재란AE
070-8236-8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