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충청권역사업단, 2014 ‘찾아가는 실험실’ 큰 호응 속 마무리

2014-10-17 14:09
대전--(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학교 교수)은 2014년 찾아가는 실험실을 마무리하였다.

사업단은 지난 3월, 프로그램에 참여할 25개 학교를 선정하고, 4월부터 9월까지 총 6개워에 걸쳐 찾아가는 실험실을 운영하였다. 실험실 운영은 과학 교과 및 동아리 시간에 정기적으로 운영되는 정기 실험과 학교 축제기간 과학부스를 지원하는 과학실험축제의 방식으로 운영되었는데 정기 실험은 125회, 과학실험축제는 1회로 총 126회를 실시하였다.

찾아가는 실험실의 콘텐츠는 수학, 건축, 물리, 화학공학, 생명과학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하고 충남대학교 이공계 강사진이 직접 강의하여 학생들이 실험실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콘텐츠 중 이번 해에 추가로 실시한 구조물 하중 실험, 과자 속 염분 측정, 간이수질측정 실험 등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실험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알코올 농도 측정, 염분 측정, 수질검사 등 실생활과 관련된 실험을 할 수 있어 흥미로웠고 과학이 친근하게 느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업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강사진을 구성하여 찾아가는 실험실을 운영할 계획이며 과학 친화 환경을 조성하여 이공계 진학을 유도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소개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팀장 송지은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WISET 충청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