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뱅크, 2014년 하반기 취업지원 성공 배경 소개

- 비전공미취업생, 고졸미취업생, 전공미취업생, 전직희망재직자 등 다양한 계층에 차세대 취업지원 시스템 개발하여 각광

서울--(뉴스와이어)--올해 2014년도 하반기 취업 경쟁이 치열하다. 최근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이공계열 출신자들이 70~80%에 육박할 정도로 IT기술자를 선호하는 것이 사실이다. 모든 산업분야에 융/복합 체제로 발달이 되면서 각종 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고 있는 기술도 IT라고 보면 된다.

아이티뱅크는 이런 IT기술자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배출하고 있다. 어떤 비결로 올해 하반기에도 취업성공률이 가장 높은지 그 이유와 배경을 공개한다.

끈임없는 도전과 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 도입

아이티뱅크에서 시행하는 취업지원 서비스는 매년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그 배경에는 매년 끈임없이 현업에 있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현장전문가 요구조사와 인사책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산업체관계자요구조사를 실시하여 연구 및 개발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원동력에 힘입어 나날이 취업지원에 대한 서비스가 발달하고 그로 인해 취업에 대한 확률은 높아지고 있다. 취업준비생 1명에게 3개 파트에서 입체적인 관리를 하는 등 무엇보다도 이런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관리체제가 돋보인다.

△강사부서에서 시행하는 강의와 현장 기술 전수

강사부에서는 취업준비생들에게 현장에서 운영을 하거나 응용 및 활용 할 수 있는 소재의 아이템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노하우를 전수하여 기본기가 갖춰진 취준생이라면 수료 후 바로 현장에서 지시하는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부서에서 시행하는 교육상담, 컨설팅, 각종 진단 서비스

교육부에서는 체계적인 교육상담과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취업준비생들에게 가장 알맞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교육부에서 실력이 있는 선생님들의 경우에는 취업준비생들의 실력을 진단해주는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다.

기술을 공부함에 있어 자신이 부족한 부분이 무엇이고, 부족한 부분을 어떤 방법과 계획을 세워 채워나가는지를 정확하게 짚어주는 시스템이 있기에 취업준비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있다.

△고 퀄리티 교육환경과 관리 시스템

IT기술을 배움에 있어 가장 중요한건 현장의 분위기와 환경에 얼만큼 적응을 하냐는 것이다. 아이티뱅크는 이런 모든 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수료 후 바로 현업에 투입이 가능하다.

막연한 이론이 아닌 실무환경과 똑같은 시설을 갖춰 개인별,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함으로 실무능력의 잠재능력을 최대치로 이끌어 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컴퓨터 사양은 국내 최고 사양으로 배치하고 있으며, 서브장비로 현장에서 다루는 네트워크 및 서버장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자신의 실력에 대한 잠재능력은 과연 어디까지일까? 라는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실력에 대한 체크와 진단을 하여 개인에게 걸맞는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이밖에도 원활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위해 자체적인 취업지원 사이트를 오픈했으며, 현재 베타버젼을 운영중이다.

취업지원 사이트는 IT기술을 접목하고 있는 모든 산업분야의 인사담당자들이 아이티뱅크 내에 있는 취업준비생들의 프로필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는 주요 기능이 있으며, 회원들에게는 언제든지 원활한 취업지원이 가능 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하고 있다.

기업은 해당 기업의 특색에 맞는 인재를 검색하고, 아이티뱅크 회원은 자신에게 가장 알맞는 기업을 검색할 수 있는 양방향 검색 서비스가 되는 부분이 돋보이는 점이다. 이로 인해 아이티뱅크는 내년부터 보다 높은 취업률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아이티뱅크 취업지원은 박정호 부장의 전문적인 교육컨설팅과 면접스킬에 대한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달하면서 단순한 취업지원이 아닌 전문적인 컨설팅을 기반한 취업지원으로 전환할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아이티뱅크에서 교육상담 및 취업상담을 받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아이티뱅크 박정호 부장은 올해와 내년에 거쳐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3D프린팅 교육과 전략적인 빅데이터 교육을 시도하여, 빠르면 내년 늦어도 내 후년부터는 보다 폭넓은 취업지원이 가능 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이티뱅크멀티캠퍼스 인재개발센터 소개
아이티뱅크멀티캠퍼스 인재개발센터의 사업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교육컨텐츠개발사업- 매년년간 분기별로 산업체관계자 요구조사 및 현장전문가 요구조사를 실시하여 현재 각 산업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교육과정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B2C 교육 분야에서는 정보보안전문가, JAVA 및 웹 기획 개발자, 시스템 및 네트워크 전문가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개발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B2B 교육 분야에서는 각 유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컨설팅에 기반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IT솔루션개발사업- IT분야의 전반적인 기술과 관련된 프로젝트 중심의 특수 솔루션 개발 사업 및 네트워크 분야와 관련된 NMS, TMS 관련 솔루션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3)IT기술컨설팅 사업- IT 기술연구 인력 및 전임 강사부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구축 및 성능 개선, 모의해킹, 침해대응, 디지털 포렌식, 리버스 엔지니어링 분야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결사블로그: http://blog.naver.com/muroony

웹사이트: http://itbank21c.com/

연락처

ICT취업지원센터
취업통계조사분석팀
안병욱 팀장
02-3676-3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