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여배우 알리시아 실버스톤의 ‘카인드 다이어트’ 출간

- 자연과 몸을 살리는 착한 채식…비건 채식으로 실천하는 동물보호와 지구 사랑, 친절한 다이어트

뉴스 제공
문예출판사
2014-10-20 17:52
서울--(뉴스와이어)--마이북스(문예출판사 생활과 교양 브랜드)에서 출간되는 ‘카인드 다이어트 : 자연과 몸을 살리는 착한 채식’은 지구에 친환경적이며 우리의 정신에도 도움이 되는, 그야말로 ‘친절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은 몇 주간 얼마나 운동을 해야 하고, 얼마나 식단을 줄여야 몸무게를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지구환경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먹거리를 선택할 때 비로소 건강과 마음의 행복을 되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렇게 하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은 ‘채식’이다. 이 책에 따르면, 채식은 지구를 고갈시키지도 않고, 동물을 괴롭히지도 않으면서, 인간의 몸을 풍요로운 원기로 가득 차게 해준다.

이 책의 저자이자 미국 할리우드 여배우인 알리시아 실버스톤은 어려서부터 영화배우로 활동하며 미국뿐만 아니라 각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스타다. 평균 체중임에도 배우로서 주목을 받으면서 어린 시절부터 자신의 몸무게에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었던 그녀는 자연식, 생식 등 여러 다이어트 방법을 체험해오다가 ‘비건(Vegan) 채식’이란 방법을 따르면서 빛나는 피부와 몸매뿐만 아니라 평온한 마음의 상태까지 얻는 놀라운 변화를 겪었다고 고백한다. 일반적으로 ‘채식’이라 하면, 고기류를 피하고 채소, 과일, 해조류 따위를 먹는 방식을 말하지만, ‘비건’은 이보다 더 엄격해서, 유제품, 달걀, 생선 같은 식품도 피하고, 더 나아가서는 비단, 가죽처럼 동물에게 원료를 얻을 수 있는 제품도 사용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요리 솜씨도 단연 뛰어난 알리시아는 이 책에서 비건 채식 식단을 꾸릴 수 있는 유용한 레시피도 알려준다. 이 레시피들은 모든 곡식의 어머니라 불리는 ‘퀴노아’부터, 귀리, 렌즈콩, 병아리콩 등 단백질 함유량이 뛰어난 여러 곡식들을 이용해 다양한 맛깔과 색을 자아내도록 한다. 우리에게 친숙한 쌀, 된장, 팥, 김 같은 재료들도 다양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따라해 볼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백설탕처럼 몸에 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달콤한 맛을 내는 초콜릿 컵케이크를 만들 수 있는 방법, 곡식을 통해 고기 같은 식감을 즐기면서 풍만한 식사를 차릴 수 있는 방법처럼 비건 채식이 꺼려지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레시피도 알려준다.

최근 불어오는 채식 열풍으로 대형 마트나 유기농 마트에 가면 알리시아가 소개하는 슈퍼 곡식들을 접할 수 있으니 집에서 한 번쯤 그녀의 레시피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지은이 알리시아 실버스톤(Alicia Silverstone, 1976~)
<클루리스>, <배트맨과 로빈> 등을 비롯한 여러 할리우드 영화, 텔레비전 프로그램, 연극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미국의 유명 여배우다. 이 외에도 알리시아 실버스톤은 지구와 지구에 살고 있는 동물을 보호하는 데 헌신하고 있다. 2004년에는 ‘살아 있는 가장 섹시한 채식주의자’로 선정되었다. 현재 남편 크리스토퍼, 그녀가 구조한 유기견 4마리와 함께 로스앤젤레스에서 살고 있다. 이 밖에도 지은 책으로 《카인드 마마(Kind Mama : A Simple Guide to Supercharged Fertility, a Radiant Pregnancy, a Sweeter Birth, and a Healthier, More Beautiful Beginning)》가 있다.

옮긴이 최정렴
2001년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를 졸업했다. 광고회사 상암기획 온라인광고부와 정신세계사에서 재직했으며, 패션디자이너 이영희 홍보팀장, 현대캐피탈 퍼스널론 부서팀장으로 일했다. 2000년부터 채식을 해왔으며, 현재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에서 세 살 된 아기를 키우고 있다.

카인드 다이어트
알리시아 실버스톤 지음 | 마이북스(문예출판사) | 2014-10-24 출간 | 14,000원 | ISBN 978-89-965357-9-9

문예출판사 소개
문예출판사는 1966년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을 돕고, 교양을 심어줄 수 있는 출판물의 발행을 통해 학교 교육만으로는 부족한 참된 인격 형성의 길을 마련하겠다는 출판 모토를 가지고 출발하였다. 그리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단행본 출판을 중심으로 문학 및 기본 교양서를 꾸준히 펴내고 있는 국내 중견 출판사이다. 44여년의 사력을 쌓아오면서 지금까지 2,000여 종의 단행본을 출간하였다. 현재 문예출판사에서는 수많은 국내외 문학작품 출판을 비롯하여 학술도서 기획으로 철학사상총서, 인문사회과학총서, 문학예술총서, 문학평론 및 문학연구서, 한국미술총서 등 양서들을 출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onye.com

연락처

문예출판사
전준배 경영총괄 이사
02-393-56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