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충청권역사업단, ICT 융합인재 양성에 앞장

2014-10-21 15:44
대전--(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학교 교수)은 대전지역 공학 전공 여대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7일까지 총 4주에 걸쳐 ICT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모바일 UI/UX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공과대학 및 ICT대학 여학생의 전공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Photoshop cs6 , Illustrator cs6 , MS Office(PPT) 등의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모바일 UX/UI 디자인 전반에 걸친 기본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ICT산업에서 요구되는 융합능력 강화를 위해 ICT 관련 전공 여학생뿐 아니라 타 전공의 공대 여학생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현장에서 활동 중인 실무자를 강사로 섭외하여 산업체의 최신 동향 및 정보도 제공하였다.

사업단은 공대 여학생을 위한 각종 전공역량강화사업과 연계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이를 통한 교육 수혜자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소개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팀장 송지은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WISET 충청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