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충청권역사업단, 공대 여학생 위한 산업현장탐방 실시

2014-10-21 17:10
대전--(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학교 교수)은 대전지역 공과대학 여학생의 전공친화력과 전공실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력 증진을 위해 산업현장탐방을 실시하고 있다.

사업단은 지난달 26일, 경기도 분당에 있는 네이버 본사를 탐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28명의 공대생이 참여하였다. 사업단이 위치하고 있는 충남대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배재대, 한밭대 등 대전지역에 있는 공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 내 대학으로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하였다. 프로그램은 사옥 투어, 회사 및 회사 생활 소개, 여성개발자에게 듣는 소프트웨어 개발업무, 질의응답 시간의 순서로 마련되어 기업실무현장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달 마지막 주에는 공학 관련 3곳의 기업 탐방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28일에는 남양유업, 30일에는 포스코(포항제철소 및 포스코역사관), 31일에는 현대오일뱅크 현장탐방을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현대오일뱅크 탐방에 참여하는 학생은 생산공정, 석유 제품을 생산하는 정제시설 및 제품출하시설 등의 생산시설을 직접 볼 수 있다. 3개의 기업 탐방은 중복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여 다양한 실무현장 이해를 돕고자 한다.

프로그램은 대전지역에 있는 공학 전공 여대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WISET충청권역사업단 홈페이지(http://daejeon.wiset.re.kr) 또는 사업단 온라인카페(http://www.wiset.re.kr/cafeMain/daejeon1)에 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042-821-8840)로 자세히 알 수 있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소개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팀장 송지은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WISET 충청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