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 제임스 비어드 재단과 글로벌 요리파트너십 맺고 ‘테이스트 오브 월도프 아스토리아’ 출범

- 5명의 신흥 스타 셰프들, 차세대 아이콘 요리 위해 베를린, 로마, 에딘버러, 라 퀸타, 상하이로 떠나 월도프 아스토리아의 마스터 셰프들과 공동협력

2014-10-24 16:45
매클린,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 http://goo.gl/JR6TNC)가 세계 최고의 음식문화예술조직인 제임스 비어드 재단(James Beard Foundation, JBF)(www.jamesbeard.org)와 협력해 글로벌 미식중심(gastronomy-focused)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제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의 미식을 개발하기 위해 JBF Rising Star 준결승에 오른 젊은 스타 셰프들과, 로마, 베를린, 에딘버러, 상하이, 캘리포니아의 라 퀸타에서 근무하는 미슐랭 스타에 빛나는 월도프 아스토리아의 셰프들이 짝을 이룰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월도프 아스토리아 요리의 우수성을 강화하고 신흥 스타 셰프들의 요리솜씨와 재능을 발굴, 개발할 무대를 만들기 위해서 기획됐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뉴욕(Waldorf Astoria New York, http://goo.gl/C5ABE)은 에그 베네딕트, 레드 벨벳 케잌, 싸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월도프 샐러드 같은 클래식 요리의 탄생지다. 요리 혁신가로서 브랜드의 유산을 이어받아 짝꿍 셰프들은 월도프 아스토리아의 차세대 아이콘이 될 요리를 만들어야 한다. 2015년 2월 월도프 아스토리아 뉴욕에서 잊을 수 없는 행사를 통해 요리 패널들의 참여 하에 Winning Taste를 선발할 예정이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의 존 반더슬라이스(John T.A. Vanderslice) 글로벌 책임자는 “월도프 아스토리아는 전 세계 140개의 세계정상급 바, 라운지, 특수레스토랑 등에서 세계의 고급 여행객들에게 독특한 요리경험을 선사해왔다”고 말했다. “역사적인 제임스 비어드 재단과의 이번 미션은 풍부하고 성숙하며 영광스런 요리 유산을 만들어낼 것이다.”

Taste of Waldorf Astoria는 아래 5명의 셰프들이 주관한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베를린(Waldorf Astoria Berlin, http://goo.gl/ETy92)

2014년 10월 18~23일

월도프 아스토리아 마스터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Pierre Gagnaire)

제임스 비어드 재단 셰프: 크리스토퍼 카지오카(Christopher Kajioka), 하와이 호놀룰루 빈티지 케이브(Vintage Cave)

미슐랭의 스타 셰프인 피에르 가니에르는 유럽 및 해외 11개 레스토랑을 지휘하고 있다. 여기에는 미슐랭 스타에 선정된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인 월도프 아스토리아 베를린의 레 솔리스테(Les Solistes)도 포함돼 있다. 미국요리연구원과 뉴욕 퍼 세(Per Se) 출신인 카지오카는 독자적인 프로젝트를 열기 위해 호놀룰루 빈티지 케이브(Vintage Cave)의 수석 셰프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 그의 새 레스토랑은 2015년에 문을 열 예정이다. 그는 하와이 토속 식자재와 계절 식품을 이용해 일본 스타일을 가미한 현대 프랑스 요리 스타일을 강조할 예정이다.

로마 카발리에리,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Rome Cavalieri, 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 http://goo.gl/62qWN)

2014년 10월 20~24일

월도프 아스토리아 마스터 셰프: 하인츠 벡(Heinz Beck)
제임스 비어드 재단 셰프: 블랙버드(Blackbird)의 데이비드 포시(David Posey), (일리노이주 시카고)

하인츠 벡은 1994년부터 로마 카발리에리의 라 페르골라(La Pergola) 레스토랑에서 수석 셰프로 근무해왔다. 이 레스토랑은 미슐랭 스타 3개를 받은 로마의 유일한 레스토랑이다. 하인츠 벡은 오랜 요리경험을 통해 우수한 업적과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라 페르골라(La Pergola)의 메뉴는 지금까지 그의 위대한 업적이 담긴 것들이다. 데이비드 포시는 시카고의 스타 셰프로서 전에 블랙버드(Blackbird)의 주방장(Chef de Cuisine)이었다. 그는 내년에 자신만의 레스토랑을 열어 새로운 요리의 장을 열고자 한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에딘버러-칼레도니아(Waldorf Astoria Edinburgh - The Caledonian, http://goo.gl/1AINi7)

2014년 11월17~21일

월도프 아스토리아 마스터 셰프: 크리스(Chris)와 제프 갈빈(Jeff Galvin), 크레이그 샌들(Craig Sandle)

제임스 비어드 재단 셰프: 타오 유안(Tao Yuan)의 카라 스태들러(Cara Stadler), (메인주 브런스윅)

미슐랭 스타에 선정된 크리스(Chris)와 제프 갈빈(Jeff Galvin) 형제는 월도프 아스토리아 에딘버러의 요리 프로그램에 활력을 불어넣어 스코틀랜드와 영국에서 가장 좋은 레스토랑 두 곳인 The Pompadour by Galvin과, Galvin Brasserie De Luxe를 만들었다. 수석 셰프인 Craig Sandle은 일상 운영을 지휘하고 있다. 푸드 앤 와인(Food & Wine)지에 의해 미국의 최우수 신인 셰프로 선정된 카라 스태들러(Cara Stadler)는 메인주 브런스윅의 아시안 퓨전 레스토랑인 타오 유안(Tao Yuan)의 최고 셰프 겸 소유주다.

라 퀸타 리조트&클럽, 월도프 아스토리아 리조트(La Quinta Resort & Club, A Waldorf Astoria Resort, http://goo.gl/BMzChZ)

2014년 11월18~23일

월도프 아스토리아 마스터 셰프: 지미 슈미트(Jimmy Schmidt)

제임스 비어드 재단 셰프: 에두아르도 루이스(Eduardo Ruiz), 피크닉 앤 코라손 이 미엘(Picnik and Corazón y Miel), 캘리포니아주 벨

미국에서 ‘지속 가능한 조리’와 ‘농장에서 식탁으로’ 요리문화운동을 개척하고 있는 혁신가인 라 퀸타 리조트의 지미 슈미트 셰프는 제임스 비어드 상을 3번 수상했으며 제임스 비어드 재단의 원년회원이기도 하다. 최근 자가트(Zagat) 선정 30세 이하 30인(Zagat’s 30 Under 30)에 선정된 에두아르도 루이스는 캘리포니아주 파사데나에서 새로 문을 연 피크닉(PICNIK) 레스토랑과, 캘리포니아주 벨의 코라손 이 미엘(CORAZON Y MIEL)의 수석셰프 겸 소유주이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상하이 온 더 번드(Waldorf Astoria Shanghai on the Bund, http://goo.gl/CzqbBD)

2014년 11월30일~12월 7일

월도프 아스토리아 마스터 셰프: 얀 반 다이크(Jan van Dyk)

제임스 비어드 재단 셰프: 리플 앤 루퍼스 유니언(Ripple and Roofer’s Union)의 마저리 믹 브래들리(Marjorie Meek Bradley), 워싱턴 D.C.

얀 반 다이크는 월도프 아스토리아 상하이의 수석 셰프로서 세계 최고의 고급레스토랑과 프라이빗 클럽에서 20년의 고메 경험으로 완성시킨 모던 프렌치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마저리 믹 브래들리는 워싱턴 DC의 리플 앤 루퍼스 유니언에서 수석 셰프로 일하고 있다. 마저리는 여러 최고급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 바 있으며 뉴욕 퍼 세(Per Se)의 유명 셰프인 토마스 켈러(Thomas Keller)와 일했으며 미슐랭 스타 1개를 받은 캘리포니아 주 연트빌(Yountville)의 부숑(Bouchon)에서도 근무했다.

JBF의 각 셰프들은 한 주 동안 선택된 레스토랑을 방문해 월도프 아스토리아 마스터 셰프와 주방 안팎에서 시간을 갖는다. 지역 시장을 돌고 판매상인을 만나고, 영감을 얻기위해 레스토랑이나 인적이 드문 장소를 찾기도 한다. 한 주가 마감될 때 각 짝꿍 셰프들은 독특하고 혁신적인 조리법을 고안할 예정이다.

2015년 2월에 참여한 셰프들은 각각 자신의 칼을 가지고 월도프 아스토리아 뉴욕에 모여 요리 패널들에게 선보일 조리법을 준비한다. 패널들은 영예의 조리법을 최종 결정한다. Taste의 최종우승 조리법은 세계 28개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의 메뉴에 포함된다.

식도락가들과 월도프 아스토리아 손님들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http://goo.gl/PqBcAS) 같은 소셜 채널을 통해 각 셰프의 현장 여행과 요리 발굴을 추적할 수 있다. 5명의 영향력 있는 블로거들과 인스타그램 사진작가들이 월도프 아스토리아와 JBF 라이징 스타(Rising Star) 준결승 후보 셰프들과 함께 잊을 수 없는 경험을 기록에 남길 예정이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에 대한 추가정보는 www.waldorfastoria.com 또는 http://news.waldorfastoria.com 에서 확인 가능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 소개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 앤 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 http://goo.gl/mhcIWK)는 전 세계 28개 랜드마크 지역에 자리하고 있으며 각 호텔은 세계 최고 여행지인 해당 지역의 환경을 오롯이 담아내고 있다. 월도프 아스토리아는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환경과 투숙객을 위한 최상급 서비스가 어우러진 고유의 특별 서비스(True Waldorf Service, http://goo.gl/OMNxAk)를 통해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한다. 퍼스널 컨시어지(Personal Concierges)는 투숙 예약부터 체크아웃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탁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도프 아스토리아는 세계 유수 호텔 기업인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의 산하 브랜드다. 월도프 아스토리아 예약은 온라인(www.waldorfastoria.com 또는www.waldorfastoria.com/offers)에서 이용할 수 있다. 월도프 아스토리아의 해외 진출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호텔 뉴스 사이트(http://news.waldorfastor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임스 비어드 재단(the James Beard Foundation, JBF) 소개

1986년 설립된 제임스 비어드 재단은 교육과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의 다양한 요리문화유산을 발굴, 육성, 축하한다. 1985년 사망한 아메리칸 쿠진 챔피언인 제임스 비어드는 요리에 관한 백과사전적 지식을 가진 요리책 저자이자 선생이었다. 그는 전문 셰프 세대를 교육하고 멘토링했으며 영양가 있고 건강하며 맛있는 요리의 가치를 주입시켰다. 현재 JBF는 교육 이니셔티브, 음식산업상, 조리과 학생 장학금, 출판, 셰프 옹호 훈련, 이론가 회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 정신을 이어받고 있다. 본 재단은 또 셰프들의 ‘실습장소’로서 뉴욕시 그리니치 빌리지에 있는 제임스 비어드의 생가를 보존하고 있다. 2012년 9월, JBF는 미 국무부 의전실과 외교 요리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요리군(American Chef Corps)의 조성을 돕고 있다. 이는 국제 프로그램과 이니셔티브를 통해 미국 셰프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미국 식료품 판매를 촉진하며 미국요리문화와 역사를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이런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제임스 비어드 재단은 미 국무부와 협력하여 2015 엑스포 밀라노에서 USA관을 기획, 조성하기로 했다. 이 행사는 세계 147개국 인사들이 모여 미래 세계 인구와 식량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모인 행사다. 이 관에서는 세계식량안보에서 미국의 헌신을 선보이고 ‘American Food 2.0: United to Feed the Planet’을 테마로 미식관도 선보인다. 추가정보는 www.jamesbeard.org 에서 찾을 수 있다. 제임스 비어드 재단의 요리에 관한 통찰은 블로그 딜라이츠 앤 프레주디시즈(Delights & Prejudices, www.jamesbeard.org/blog) 에서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http://goo.gl/UrTlr)에서 제임스 비어드 재단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다. 트위터(http://goo.gl/ejBNLP), 인스타그램(http://goo.gl/zpWUAF)에서도 팔로우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aldorfastoria.com

연락처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존 월스(John Walls)
+1 703 883 5232
john.walls@hilton.com

힐튼 월드와이드 홍보 대행
아니 제로니안(Ani Zerounian)
+1 646 274 3631
azerounian@hlg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