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상회 미주법인, ‘종로상회 맨해튼점’ 성공적 안착

- 외국인도 줄 서서 먹는 한국의 삼겹살

뉴스 제공
씨엠씨에프씨
2014-10-28 09:00
일산--(뉴스와이어)--국내산 돼지 생고기 전문 외식프랜차이즈 종로상회가 지난달 9월 11일 미국 뉴욕 맨해튼 32번가 2층 650㎡ 공간에 ‘종로상회 맨해튼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종로상회 미주법인 1호점인 ‘종로상회 맨해튼점’은 총 240석 규모로 복고풍 인테리어에 종로상회 대표 메뉴인 삼겹살, 목살, 항정살등 다양한 돼지 특수부위와 한국 정통식 김치찌개, 프리미엄 쇠고기 메뉴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종로상회가 입점한 곳은 뉴욕에서도 최고로 치는 노른자 상권인 맨해튼 32번가 핫라인에 속해 있는 건물. 어지간한 브랜드로는 명함도 못 내미는 콧대 높은 상권이다. 이는 높게 형성된 임대료뿐 아니라 32번가 건물주들 대부분이 건물 가치 상승에 효과적인 브랜드를 선별해 입점시키기 때문이다.

지난달 입점 오픈한 ‘종로상회 맨해튼점’은 오픈 이후 줄곧 평균 대기 시간이 2시간 30분에 달할 정도로 한인들뿐 아니라 파티 문화에 익숙한 미국인들 사이에서 새로운 모임 파티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한국의 대형 프랜차이즈들의 잇단 맨해튼 입성에 긴장했던 한인 타운도 이러한 한국발 호재에 다소 고무적이며 긍정적인 평가다.

맨해튼 한인 타운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한 대표는 “매출에 영향을 받고 있지만 더 멀리 보면 모두 함께 사는 계기가 될거라 생각한다“며 ”고기의 질은 물론 서비스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이로 인해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면 맨해튼 한인타운에 한인뿐만 아니라 다국적 고객 유입을 이끌 수 있다 본다”밝혔고, 종로상회 맨해튼점몰 김 점장은 “전봇대, 추억의 만화책등 종로상회의 리얼리티한 추억의 복고풍 컨셉 인테리어와 양푼 냄비에 담긴 김치찌개, 질그릇 느낌의 종지등 그릇 하나에도 외국 손님들이 열광한다”며 “페이스북등 여러 SNS에도 벌써 다양한 한식을 맛볼 수 있는 한국식 이색 파티 공간으로 입소문 났다. 뉴욕, 그것도 맨해튼 32번가에서 한국의 음식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고 밝혔다.

㈜씨엠씨FC 종로상회(www.jongrofc.com) 박정인 대표는 “종로상회는 2013년도 한인업체 ‘32번가’와 개점 합의를 보면서 의식적으로 오픈을 서두르지 않았다. 이는 최고급 한국식 구이 고기와 함께 한국 서민들의 따뜻한 감성을 음식에 담아내기 위해서였다”며 “종로상회 미주법인의 성공적 착륙을 위해 각종 한식 메뉴에 대한 자체 레시피를 개발해 적용한 것도‘종로상회 맨해튼점’의 성공에 주력했다”고 자체 평가하며 “현재 공사중인 ‘뉴욕 플러싱점’, ‘필리핀 클락점’ 등 미주 동남아뿐 아니라 현재 가맹 의뢰가 쇄도하고 있는 중국까지 한국 생고기 외식 시장의 세계적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주)씨엠씨FC 소개
(주)씨엠씨FC는 생고기 전문 외식전문점 ‘종로상회’라는 브랜드로 전국 80여개의 직영및 가맹점 매장을 운영중이며 해외에는 미국 뉴욕 맨해튼점이 오픈했다. 현재 뉴욕 플러싱점, 필리핀 클락점이 공사 진행중이며 요근래 해외 진출을 비롯 직영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는 국내산 돼지 생고기 전문프랜차이즈이다. 종로상회는 15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이 돼지고기를 산지직거래하기 위해 1년2개월간 전국 양돈농가를 찾아 다닌 결과 1등급 고기가 24% 이상(평균 18%)인 농장을 선별해 질 좋은 고기를 기존의 7단계 유통에서 3단계로 줄이는데 성공하였다. 이를 통해 종로상회는 계약농장을 통해 계획적으로 사육된 돼지고기를 직영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가맹점으로 배송하고 있고 있으며 이런 노력으로 창업 3년만인 2013년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원으로부터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특히 박근혜 대통령이 새누리당 대선후보 시절이던 2012년 11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4060 인생설계 박람회’를 둘러보던 중 종로상회 전시관에 들러 임직원들과 30여분 간 이야기를 나눴으며 대통령 취임 후에도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대해 강조하며 모범적인 프랜차이즈 업체로 예를 들었다. 박 대통령은 농협 하나로클럽을 방문해 “제가 작년에 방문했던 한 프랜차이즈 업체는 최대 7단계에 이르는 돼지고기 유통단계를 3단계로 줄여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돼지고기를 제공하고, 업체들은 3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하기도 했다”고 소개했었다. 2013년부터는 최소 360㎡이상 규모의 공간에 ‘친환경 어린이 놀이방’을 갖춘 ‘가족 외식형 매장’을 컨셉으로 전국에 직영점 및 가맹 사업에 매진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에 13개의 대형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ongrofc.com

연락처

씨엠씨FC
홍보기획팀
김미지 과장
031-931-571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