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사업화 유망 국방기술 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방위사업청
2014-10-29 08:33
서울--(뉴스와이어)--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과 국방과학연구소(소장 정홍영)는 지난 2월에 이어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한철)과 공동으로 10월 29일 대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내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에서 “기술보증기금과 함께하는 2014년 국방과학연구소 사업화 유망 기술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기술보증기금의 기술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술 및 사업성이 우수한 기술을 소개하고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술보증기금은 기술이전을 위한 중개활동 뿐만 아니라 기술을 이전 받거나 제품을 개발 또는 양산하는데 소요되는 자금 마련 등 사업화에 필요한 모든 기술금융 지원에 대한 현장 상담도 동시에 진행한다.

앞으로 방위사업청과 국방과학연구소는 민수화가 가능한 국방과학기술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공개하는 한편 관계기관과 더욱 긴밀히 협조하여 국방기술을 민수분야에서 사업화하려는 중소·벤처기업에게 기술이전 및 사업화 자금 연계 지원 등 최적의 사업화 여건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술도우미 등에 의한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정부3.0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투명하고, 일 잘하는,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방위사업청을 구현하고, 관심 있는 기술 수요 기업들의 참여를 다각적인 방법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국방과학 이전기술에 관심있는 기술 수요기업은 민간이전을 위한 기술이 공개된 국방기술거래장터(http://techmart.dtaq.re.kr)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pa.go.kr

연락처

방위사업청
방산기술통제관
원호준
02-2079-6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