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장애인종합재활교육훈련시설 개관

- 희망의 날개를 펴다

서울--(뉴스와이어)--국립재활원(원장 이성재)은 개원 28주년 기념 및 장애인종합재활교육훈련시설(나래관) 개관식을 31일 오후 2시 국립재활원 나래관에서 윤현덕 보건복지부 장애인정책국장, 오영식 국회의원, 관계기관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나래관은 연면적 12,464㎡에 재활체육관, 사회복귀체험실, 로봇연구실, 장애체험장, 장애인운전교육장로 구성되어 있고, 2011년 착공 후 약 200억원이 투입되어 3년여의 공사 끝에 완공되었다.
* 나래관 : '그린 듯이 아름다운 날개‘라는 뜻의 순수 우리말인 ’그린나래‘에서 따옴 (직원공모 당선작)

이날 행사에는 경과보고, 유공자 포상, 라운딩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그간 국립재활원은 국가 중앙재활기관으로서 재활의료·연구·교육을 수행하여 왔는데, 이번 장애인종합재활교육훈련시설인 ‘나래관’의 개관으로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행복한 삶의 실현이라는 국민적 사명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국립재활원 나래관 개관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보건복지부의 정책방향과 일치한다.”며, “나래관이 향후 대한민국 장애인재활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각계에서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하였다.

국립재활원 소개
국립재활원은 재활을 통해 사회복귀를 실현하고 있는 보건복지부 소속 국가기관으로 장애인의 의료재활, 교육,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국가유일의 중앙재활의료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nrc.go.kr

연락처

국립재활원
교육홍보과
정성옥 주무관
02-901-158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