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월드와이드, 햄튼 바이 힐튼의 중국 사업 확장에 관한 독점 라이선스 협약 체결

- 햄튼 호텔/플라티노 호텔 그룹, 중국에서 400여 개 호텔 개발

뉴스 제공
Hilton Worldwide
2014-11-03 13:35
매클린,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www.hiltonworldwide.com)는 중국 환대업계 메이저 그룹인 플라티노 호텔 그룹(Plateno Hotels Group)과 중국에서 햄튼 바이 힐튼(Hampton by Hilton, http://goo.gl/bMa1P8)을 조속히 출범, 개발하는 내용의 독점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협약과 함께 햄튼은 400여 건의 계약을 맺을 계획이며 2015년 말께 첫 호텔을 개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햄튼 바이 힐튼은 중급 호텔 분야의 선도 업체로 세계 17개국에서 약 2000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플라티노 호텔 그룹은 5개 브랜드를 앞세워 중국 300개 도시에 3000여 개 포트폴리오를 거느리고 있다. 또한 중국 최대의 호텔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8000만 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짐 홀트하우저(Jim Holthouser) 힐튼 월드와이드 글로벌 브랜드 수석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에서 여러 지역으로 체인 범위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중국 국내 및 아웃바운드 사업을 위한 막대한 고객층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에 기진출한 5개 브랜드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폭넓은 시장 조사를 거쳐 중상급 호텔 시장의 성장 기회가 풍부하다고 판단했다”며 “플라티노 호텔 그룹과 전례 없는 규모의 제휴를 통해 햄튼 바이 힐튼 브랜드를 도입할 기회를 얻게 됐다”고 설명했다.

중국의 중급 호텔 시장 수요는 크게 확대되고 있으며 3~3.5성급 호텔 공급이 부족한 실정이다. 햄튼은 가치와 품질을 중시하는 출장 및 일반 여행자를 대상으로 중국 1군 도시에 맞춰 3성급 호텔 시험 모델을 설계했다. 햄튼 바이 힐튼의 중국 내 포트폴리오는 신축과 전환, 전용을 혼합해 구축될 예정이다. 플라티노 호텔 그룹은 호텔 개발 및 관리를 주도하게 된다.

필 코델(Phil Cordell) 힐튼 월드와이드 서비스/햄튼 브랜드 관리 담당 글로벌 본부장은 “중국의 빠른 경제 성장에 비해 중급 호텔 시장은 발전이 더딘 상황”이라며 “햄튼에 대한 우리의 핵심 전략 목표는 중국에서 인기 높은 중가 호텔을 제공함으로써 중국 시장입지를 확대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플라티노는 중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호텔과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개발 및 관리 분야의 전문기업”이라며 “양사 제휴가 햄튼 바이 힐튼의 중국 내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힐튼이 새로운 소유주와 게스트와 탄탄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뒷받침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중국의 햄튼 바이 힐튼 호텔 고객들은 세계적으로 정평을 얻고 있는 로열티 프로그램 ‘힐튼 H아너스’(Hilton HHonors)에 가입할 수 있다. 플라티노 호텔 그룹은 80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중국 최대의 호텔 투숙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이는 중국 햄튼 바이 힐튼을 위한 새로운 고객 기반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 제휴는 중국 고객에게 ‘힐튼H아너스’와 힐튼 월드와이드 산하의 세계적인 브랜드를 홍보할 기회도 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 94개국 4300만여 명에 이르는 힐튼 월드와이드의 힐튼 H아너스 회원과 중국 및 전 세계 1억 2000만 여행자들은 중국 내 햄튼 바이 힐튼 투숙으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에릭 우(Eric Wu) 플라티노 호텔 그룹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글로벌 환대 업계 리더인 힐튼 월드와이드와 제휴해 중국에 햄튼 바이 힐튼을 선보이게 된 데 기대가 크다”며 “중국에는 품격 있는 중급 숙박시설에 대한 수요가 상당하며 햄튼이 이 같은 수요를 충족시킬 최적의 상품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는 “햄튼의 열정적이고 친절한 서비스 문화와 무료 와이파이, 깨끗하고 안락한 침대 등의 부대시설, 100% 고객만족 개런티가 중국 여행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햄튼과 플라티노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에 대한 관점을 공유하고 있다. 플라티노는 협력적이고 재미가 넘치는 브랜드 문화로 직원들이 고객의 기대와 필요를 뛰어 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는 친근하고 진심이 담긴 접객을 중시하는 햄튼의 ‘햄트널리티’ 문화와 맥을 같이 한다.

‘100% 햄튼 개런티’는 무조건적인 고객만족 서약으로 햄튼 바이 힐튼이 중국 시장에서 경쟁 호텔과 차별화되는 핵심 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객실 수, 제품 규모, 객실 내외 부대시설 또한 햄튼 브랜드와 동일하게 꾸며지며 무료 와이파이, 안락한 침대와 깨끗하게 세탁된 깃털 침구도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제공된다.

일관된 실내 디자인 미학은 햄튼 바이 힐튼이 중국에서 힘과 가치, 재미와 안락함이 투영된 차별화된 브랜드로 자리잡도록 할 것으로 기대된다. 로비, 바, 공동 테이블과 피트니스 센터, 게임존, 24시간 스낵바, 레스토랑 등의 부대시설을 포함한 공공 영역은 현재 미국 이외 지역에서 햄튼 호텔이 구현하고 있는 일관된 디자인과 기능을 공유하게 된다.

힐튼 월드와이드는 현재 중국에서 5개 호텔 브랜드로 1만 7000개 이상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5만개 가량의 신규 객실을 준비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news.hiltonworldwide.com 또는http://news.hampton.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햄튼 호텔(Hampton Hotels) 소개

햄튼 인(Hampton Inn), 햄튼 인&스위트(Hampton Inn & Suites), 햄튼 바이 힐튼(Hampton by Hilton)을 포함한 햄튼 호텔은 가치와 품질을 중시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중급 호텔 분야에서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선도 기업이다. 세계 17개 국가와 지역에서 1900개 이상의 호텔, 총 19만 5000여 개의 객실을 운영하는 햄튼 호텔은 글로벌 환대기업인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의 일원이다. 모든 햄튼 호텔은 ‘햄프터널리티’(Hamptonality)로 규정되는 친근한 서비스 문화를 제공한다. 5만여 직원과 더불어 100% 햄튼 개런티(Hampton® Guarantee)로 뒷받침되는 조직 문화는 출장 여행자와 일반 여행자 모두에게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에 힘을 더하고 있다. 햄튼은 무료 와이파이, ‘온 더 하우스’(On the House®)의 따뜻한 조식, 멀티 유닛 파워큐브와 햄튼 호텔의 상징 격인 깨끗하고 상쾌한 ‘햄튼 베드’(Hampton bed®) 등 우수한 품질의 일관적인 숙박시설과 전 세계를 무대로 한 폭넓은 입지로 이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올라섰으며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호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햄튼 호텔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hampton.com, http://news.hampton.com, www.hamptonoffers.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SNS(www.faceboook.com/Hampton, http://twitter.com/Hampton, www.youtube.com/Hampton)에서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힐튼 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소개

힐튼 월드와이드(뉴욕증권거래소: HLT)는 호스피탈리티 부문 글로벌 리더로서 럭셔리 풀 서비스 호텔과 리조트에서부터 장기 숙박시설과 중급 호텔에 이르는 다양한 숙박 시설을 제공한다. 지난 95년 동안, 힐튼 월드와이드는 특별한 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왔다. 힐튼 월드와이드 산하 12개의 세계 최고 숙박 브랜드는 총 93개 국에 69만개 이상의 객실을 보유한 4,200여 개의 호텔과 공동소유 자산을 관리, 프랜차이즈, 직영, 임대의 형태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에는 힐튼 호텔&리조트(Hilton Hotels & Resorts),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리조트(Waldorf Astoria Hotels & Resorts), 콘래드 호텔&리조트(Conrad Hotels & Resorts), 큐리오-컬렉션 바이 힐튼(Curio - A Collection by Hilton), 캐노피 바이 힐튼(Canopy by Hilton), 더블트리 바이 힐튼(Doubletree by Hilton), 앰버시 스위트 호텔(Embassy Suites Hotels), 힐튼 가든 인(Hilton Garden Inn), 햄튼 호텔(Hampton Hotels), 홈우드 스위트 바이 힐튼(Homewood Suites by Hilton), 홈투스위트 바이 힐튼(Home2 Suites by Hilton), 힐튼 그랜드 베이케이션즈(Hilton Grand Vacations) 등이 있다. 힐튼 월드와이드는 수상경력이 있는 세계 최고의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힐튼 H아너스(Hilton HHonors®)를 운영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news.hiltonhhonors.com)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http://goo.gl/MijjbX), 트위터(http://goo.gl/u0Rhvw), 유튜브(http://goo.gl/dfei0u), 플리커(http://goo.gl/g5VW2D) 및 링크드인(http://goo.gl/R8Xmpe) 등의 SNS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973030&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iltonworldwide.com

연락처

힐튼월드와이드(Hilton Worldwide)
돈 레이(Dawn Ray)
+1 901 374 5954
dawn.ray@hilton.com

크리스틴 밀러(Christine Miller)
+1 901 374 6462
christine.miller@hil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