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조경, 꽃으로 피다…‘대한민국조경문화박람회’ 개막

-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광화문광장과 서울시청 대회의실

뉴스 제공
한국조경사회
2014-11-07 12:30
서울--(뉴스와이어)--11월 6일(목) 오전11시, 광화문광장에서 ‘2014 대한민국 조경문화박람회(Korea Landscape Architecture Expo)’의 막이 올랐다.

서울시와 (사)한국조경사회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시, 문화, 시민참여가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54개사가 참여하는 조경산업 자재전시와 조경문화와 관련된 세미나와 초청강연 등 조경문화의 향연이 11월 6일(목)부터 10일(월)까지 5일간 광화문광장과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펼쳐진다.

개회식에는 이건기 서울시 행정2부시장을 비롯해 강감창 서울시의회 부의장, 이용훈 한국조경발전재단 이사장, 김한배 (사)한국조경학회 회장 등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환영사에 나선 이건기 서울시 행정2부시장은 “조경문화박람회는 박람회와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사례가 된다. 조경자재를 비롯해 각종 문화행사를 접목한 이번 박람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강감창 서울시의회 부의장은 “광화문이 아름답게 변모한 것을 보니 앞으로는 건축보다 조경이 우선되고 건축계획이 수립되어야 할 정도로 조경의 중요성을 깨닫는다. 이 분야의 발전을 기원한다.”며 박람회에 대한 많은 지원으로 내년에도 이어지길 기대했다.

김한배 (사)한국조경학회 회장은 “조경사회와 서울시가 함께 협조해 만든 회심의 역작, 조경문화박람회를 통해 인접분야와의 갈등과 문제들을 극복해나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박람회를 찾는 시민들에게 무료로 화분을 나누어주는 ‘꽃묘 나누어주기’ 행사도 진행된다. 꽃묘는 하루에 선착순 2000명에게 돌아간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14 대한민국 조경문화박람회 홈페이지(http://kslaexpo.or.kr/)를 참고하면 된다.

[2014 대한민국 조경문화박람회 개요]
- 일 시 : 2014년 11월 6일(목) ~ 11월 10일(월), 10:00~18:00
- 장 소 : 광화문광장, 서울시청 대회의실
- 주 최 : 서울특별시, (사)한국조경사회
- 주 관 : (사)한국환경조경자재산업협회,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 (사)한국잔디협회, 한국정원문화협회, 대한민국 조각포럼
- 후 원 :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K-water, LH공사, 경기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 SH공사
- 문의처 : (사)한국조경사회 사무국
T. 02-565-1712 F. 02-565-1713 e-mail. ksla@chol.com
조경문화박람회 공식홈페이지. http://kslaexpo.or.kr/

한국조경사회 소개
조경기술인 최대 단체인 (사)한국조경사회(회장 정주현)는 ‘자연환경 및 생태계보전, 건설 및 조경 분야에 관한 기술적인 개발과 관리 기술을 도모하여,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을 통한 국토의 안정적이고 건전한 개발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80년 설립됐다. 대한민국 조경박람회·조경인 체육대회·한일 조경인 축구대회·경관세미나·기술세미나·공공세미나·조경인 송년의 밤·조경실무아카데미·조경설계작품 전시회 등의 행사와 조경사회보·조경공사 적산기준·기술지·조경설계작품집 등을 발간해 회원 간의 정보교류 및 화합을 위한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sla.or.kr

연락처

(사)한국조경사회
전지은
031-932-31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