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즈스퀘어, 엔터프라이즈 환경을 위한 보안 USB 관리시스템 출시

뉴스 제공
브레인즈컴퍼니 코스닥 099390
2014-11-10 07:00
서울--(뉴스와이어)--브레인즈스퀘어(주)(대표 강선근)는 엔터프라이즈 환경을 위한 보안 USB 관리시스템 SECUDRIVE USB Management Server 3.0 (이하 UMS)를 출시하고 10일부터 판매를 개시한다.

일반적으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환경은 외부자 해킹, 내부자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로컬 네트워크를 별도로 구축하거나 VDI로 전환하여 사용자 업무 환경이 인터넷에 직접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UMS 제품은 이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환경을 고려하여, 윈도우 액티브 디렉토리(이하 AD) 연계성을 강화하고, 로컬 네트워크 환경, VDI 환경에서 보안 USB를 최대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개발되었다.

UMS는 AD의 그룹 및 사용자 정보를 이용하여 보안 USB 메모리를 쉽게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대량으로 보안 USB를 사용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사용자가 도메인 로그온을 한 후 직접 보안 USB를 등록할 수 있어 신속하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관리자가 AD 도메인 로그온 상태에서만 보안 USB 사용을 허가하고 일반 PC에서는 보안 USB을 제한하여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UMS는 VDI 환경에서만 보안 USB를 사용할 수 있게 제한하거나, VDI 업무 환경에서 저장된 파일을 일반 PC로 반출할 때에는 복사 방지 기능을 실행시켜 보안 USB에 저장된 데이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이 기능은 사내 네트워크 접속이 어려운 해외 출장 시 유용하다.

인터넷과 분리된 업무 환경이라면 UMS 서버를 로컬 네트워크와 인터넷에 각각 설치하여 보안 USB가 사용되는 네트워크에 따라 서로 다른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로컬 네트워크에서는 보안 USB에 대해 읽기/쓰기를 허가하고, 인터넷 영역에서는 보안 USB에 저장된 파일을 편집할 수 있으나, 외부로 복사할 수 없게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SECUDRIVE 보안 USB는 Trend Micro사의 Trend Micro USB Security 2.1 (이하 TMUSB)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 보안 USB 사용에 따른 로컬 네트워크의 PC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UMS는 TMUSB 바이러스 패턴에 대한 로컬 업데이트 기능을 기본 내장하고 있다. TMUSB가 바이러스를 발견하는 경우 UMS 콘솔에서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다.


AD 지원
- AD 서버의 그룹 및 사용자 정보 활용
- AD 계정 정보를 이용한 보안 USB 사용자 직접 등록
- 비 AD 환경에서의 보안 USB 사용 금지 또는 읽기 전용으로만 사용 허가

원격 관리
- 암호 정책 관리 : 암호에 대한 최소 길이 최소 숫자 수, 최소 길이, 유효 기간 설정
- 사용 기간 제한 : 보안 USB 사용 유효 기간 설정
- 암호 재설정 및 잠금 해제
- 일정 기간 미 사용 시 자동 잠금 또는 데이터 자동 파괴
- 분실 시 원격 데이터 파괴

복사 방지 정책 관리
- 파일 복사 방지
- 화면 캡처 방지
- 인쇄 금지 또는 인쇄 허용 시 워터마크 강제 출력

로그 관리
- 보안 USB 사용 로그
- 보안 USB 파일 작업 로그

파일 배포
- 보안 USB에 파일 배포

TMUSB 관리
- 로컬 패턴 업데이트
- 보안 USB 라이선스 관리
- TMUSB 이벤트 및 로그 관리

지원하는 보안 USB
- SECUDRIVE USB Basic+ V SD300
- SECUDRIVE USB Office+ V SD300
- SECUDRIVE USB CAD+ V SD300

브레인즈스퀘어 소개
브레인즈스퀘어는 2000년 3월에 설립하여 IT 인프라 및 서비스관리, 보안매체 솔루션 분야를 주도하고 있는 젊고 패기 있는 벤쳐기업이다. 2012년 3월 현재 임직원 80여명으로, 대표제품으로는 IT인프라관리솔루션인 Zenius-EMS와 IT서비스관리솔루션인 Zenius-ITSM, 장애예측시스템인 Zenius-Proactive, 어플리케이션 배포관리시스템인 Zenius-FDM, 보안USB제품인 SecuDrive/RSM, 캡쳐방지솔루션인 CaptureSafe가 있다.

홈페이지: http://www.secudrive.co.kr

웹사이트: http://www.brainz.co.kr

연락처

브레인즈스퀘어
영업마케팅팀
조연근 부장
02-2205-60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