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디오, 음악 배포에서 아티스트의 선택권 보장 노력 재차 강조

뉴스 제공
Rdio
2014-11-10 14:1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60개국에서 제공되는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인 알디오(Rdio)는 자사 플랫폼의 광고 지원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를 통해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전 곡(‘1989’ 앨범 제외)을 계속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알디오 청취자들은 두 가지 주요 방식으로 해당 음악을 이용할 수 있다.

- 수동 건환.주문형: 유료 가입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테일러 스위프트의 모든 노래를 들을 수 있다.
- 인터넷 라디오: 광고 지원 인터넷 라디오를 통해 누구나 테일러 스위프트의 노래를 들을 수 있다.

앤서니 베이(Anthony Bay) 알디오 최고 경영자(에CEO)는 “음악 배포 방식에 대한 아티스트와 그 레이블의 선택권을 존중해 온 알디오의 노력을 통해 청취자들이 혜택을 얻고 있다”며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음악을 팬과 공유하는 방식에 대해 발언권이 있음을 기억하자”고 말했다.

광고로 운영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지난 9월 3000만여 곡과 더불어 출시됐다. 알디오의 광고 지원 방송국은 특정 장르 방송, 무드 별 큐레이션 방송, 개별 청취자를 위한 맞춤형 방송 등으로 운영되며 개인화된 음악을 통해 가장 역동적인 인터넷 라디오를 제공하고자 하는 알디오의 노력을 반영하고 있다.

알디오는 최대 규모의 음악 카탈로그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모바일 기기는 물론 소노스(Sonos) 및 로쿠(Roku), 다양한 차량 및 애프터마켓 카 엔터테인먼트 기기 등 청취자가 다양한 방식으로 좋아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디오(RDIO) 소개

알디오(Rdio)는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선스 음악 서비스 기업으로 세계 60개국 3000만 곡 이상의 카탈로그를 제공하고 있다. 알디오는 청취자의 필요에 따라 원하는 노래를 세계 어디에서든 어떤 기기로든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알디오의 애플리케이션은 개인 선택, 소셜 참여, 큐레이션, 알고리즘형 개인화, 트렌드세터 프로그래밍의 장점을 결합하고 있다.

음악 팬들은 완전 무료 방식의 개인 맞춤 인터넷 라디오 방송이나 완전 주문형 방식의 유로 가입 서비스 형태로 알디오를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프(Skype)를 공동 설립한 야누스 프리스(Janus Friis)가 2010년 8월 설립한 알디오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rdio.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알디오(Rdio)
리지 갈링하우스(Lizzie Garlinghouse)
415-603-1197
Lizzie.Garlinghouse@rd.io

골딘 솔루션즈(Goldin Solutions)
알렉시스 블레이스(Alexis Blais)
212-319-3451 (내선)642
alexis@gold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