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익스프레스, 봄바디어 CRJ900 NextGen 항공기 최대 24대 발주

- 발표 회견장에 리커창 중국 총리, 스티븐 하퍼 캐나다 총리 참석

뉴스 제공
Bombardier
2014-11-10 16:40
중국 베이징--(뉴스와이어)--봄바디어 상용 항공기 사업부는 지난 6월 30일, 회사명을 비공개로 체결한 구매계약과 관련해, 계약 체결기업이 중국 유일의 지역 운항 전문 항공사인 차이나익스프레스항공(China Express Airlines, 이하 차이나 익스프레스)이라고 밝혔다. 차이나 익스프레스는 CRJ900 NextGen 지역 운항용 제트기 16대를 확정 주문하고 동일 기종 8대에 대해 추가구매 옵션을 포함시켰다.

이번 발표 회견장에는 리커창 중국 총리, 스티븐 하퍼 캐나다 총리, 차이나 익스프레스의 후샤오쥔(胡晓军) 회장과 우룽장(吴龙江) 사장, 피에르 보두앵(Pierre Beaudoin) 봄바디어 CEO, 그리고 장젠웨이(张剑炜) 봄바디어 중국지사장이 참석했다.

지난 6월 봄바디어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확정 주문된 CRJ900 NextGen 항공기의 구매 총액은 공시가격 기준으로 7억 2,700만 달러(미화 기준)이며 이 규모는 추가구매 옵션이 실행될 경우 11억 2,000만 달러까지 늘어나게 된다.

우룽장 사장은 “차이나 익스프레스는 4대의 봄바디어 CRJ200 항공기와 11대의 84석 규모 CRJ900 NextGen 항공기를 기반으로 창립8년 만에 중국 내 50여 개 도시를 운항하는 항공사로 성장했다”면서 “뛰어난 신뢰성과 경제성을 갖춘 CRJ900 NextGen 항공기는 앞으로도 우리 회사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우리는이번에 구매한 항공기를 조속히 인수해 더 많은 2, 3급 도시로 취항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두앵 CEO는 “봄바디어는 지난 1989년 CRJ 지역 운항용 제트기 시리즈를 처음 출시하며 미국과 유럽에서 지역 운항용 제트기 시장과 혁신적인 항공술의 탄생을 알린 바 있다. CRJ 항공기 제품군은 이후 지역 운항용 항공기로는 사상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설명하며 “차이나 익스프레스의 과감한 비전과 확장 전략에 힘입어 중국 내 지역 운항용 항공기 시장의 발전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봄바디어 상용 항공기 사업부의 중국-태평양 지역 판매를 총괄하는 앤디 솔렘(Andy Solem) 부사장은 “차이나 익스프레스의 빠른 성장과 자국 시장에서 거둔 성공은 ‘엄청나다’라고 밖에는 표현이 안 된다. 우리는 이러한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항공사와 함께 협력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면서 “봄바디어 상용 항공기 사업부는 지속적으로 지역 뿌리 조직을 성장시키고 고객층과 산업기반을 확대하는 한편 성공적인 중국 실적을 활용해 중국 시장 내 영향력 확대에 있어 비약적인 발전을 일궈내 왔다”고 밝혔다.

CRJ900 NextGen 항공기
봄바디어는 지속적으로 업계를 발전시키는 역할을 해오고 있는CRJ 항공기 시리즈를 통해 지역 운항용 항공기 시장에 일대 혁신을 일으켰다. 전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지역 운항용 항공기 제품군인 CRJ 지역 운항용 제트기는 매 10초마다 운항되어 사람과 지역을 하나로 연결한다. 중거리 지역 노선에 최적화된 CRJ NextGen 항공기는 업계 최고 수준의 경제성을 제공하며 가장 낮은 연료 소모와 운용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검증된 신뢰성과 기단 내 타 기종과의 공통성, 그리고 향상된 승객 편의성을 자랑한다.

CRJ NextGen 지역 운항용 제트기는 허브 확대와 점대점(point-to-point) 서비스를 위해 제작되었으며 항공사들은 이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구축, 개발하고 향후 수십 년간 항공기주파수를 증가시킬 수 있다.

CRJ900 NextGen 항공기는 최대 90석의 좌석수를 갖추었으며, 레그룸과 편의 공간 확대를 통한 북미식 레이아웃을 거치면 76석으로 구성된다. CRJ900 NextGen 항공기는 당사의 이전세대 항공기보다 5.5% 낮은 연료 소모율을 기록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CRJ 항공기 시리즈는 2014년 9월 30일 현재 CRJ900와 CRJ900 NextGen 항공기 359대 등 총 1,833대가 확정 주문되었다. 전세계 6개 대륙 50여 개국의 항공사 60여 곳과 기업용 항공기 고객사 30여 곳이 CRJ 시리즈를 이용하고 있다. CRJ 시리즈는 총 14억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했으며 3,800시간 이상의 비행시간과 3,200만 번 이상의 이착륙을 기록했다.

봄바디어(Bombardier)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제조하는 세계 유일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 수행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당사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다. 당사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3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으로 182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 @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주
CRJ 항공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http://www.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en/home.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 우주항공에 관한 최신 소식은 트위터 @Bombardier_Aero에서 확인 가능하다.
Bombardier, CRJ, CRJ200, CRJ900, NextGen 과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 혹은 자회사의 등록상표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봄바디어
상용 항공기 사업부
마리아넬라 드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

봄바디어
상용 항공기 사업부 중국-아시아태평양 지사
주느비에브 로이 테리오(Genevieve Roy-Theriault)
+86-21-5172-8334
이메일 보내기
www.bombardi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