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사람들, 소상공인협동조합활성화 지원사업 통해 ‘잔치활성화 협동조합’ 업그레이드

- 소상공인 협업화 사업을 통해 공동사무실, 공동네트워크 구축 지원.

- 소상공인협동조합 방방곡곡 로드쇼 참가, 협동조합 코디네이터 및 장례지도사 자격 취득

뉴스 제공
전통과사람들
2014-11-11 08:26
서울--(뉴스와이어)--‘잔치 운영을 보면 그 조직의 수준을 알 수 있다’ 사회 전 영역에서 바른 인성함양 및 관계 유지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잔치활성화협동조합 최진영 이사장의 말이다.

예로부터 잔치를 규정된 형식과 격의 없이 하나가 되는 것이라 하여 그냥 즐기는 것 같지만 실상은 주고 받는 의식으로 해석하였고, 사람과 사람의 관계을 형성하여 교환 원칙에 입각한 인간공동체의 의례로 표현하고자 하였다.

이런 개념에 입각하여 ‘제대로 된 잔치’를 통해 사회공동체에 활력을 불러 넣는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잔치활성화협동조합은 6월 사업등록 이후 9월 30일 소상공인 협업화 지원 사업 참여하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과 최종 협약을 하였다.

본 협약을 통해 서울시 마포구에 공동 사무실을 확보하고, 잔치 구성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동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었다.

여러 심사와 실사 단계를 거치는 동안에 잔치조합이 이끌어 가려는 사업을 이해시키고, 공감대 형성에 주력하였다. 그 외 협동조합 수행활동(방방곡곡 로드쇼, 소상공인 온라인교육 등)을 겸하여 조합원 역량 강화에 힘써왔으며, 현재 협동조합 코디네이터, 장례지도사, MICE 기획자 등 자격 과정을 수행 중이다.

또한 조합이 지향하는 잔치 활성화 사업에 합당한 조합원을 모집하기 위해 ‘2014 대한민국 창의·인성 한마당,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상담 및 설명회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일시 : 2014년 11월 14일(금)~16일(일) 11:00~ 15:00
장소 :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 ‘2014 대한민국 창의·인성 한마당 피움 단계’ 전통과사람들.
대상 : 잔치활성화 협동조합 참가 희망자 (광주, 전라도 일대 소상공인, 교육/전문인)
상담 : 광주지부 책임자 김용필 (잔치조합 이사, 장례지도사)
문의 : 070-4616-7070 janchi82@naver.com

잔치조합 정착을 위해 필요한 노하우를 체득하고자 ‘소상공인협동조합 방방곡곡 로드쇼’를 통해 안동고택협동조합을 방문하였고, 기획재정부/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협동조합 코디네이터 과정’을 통해 “잔치 전문 협동조합”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통과사람들 소개
‘전통과사람들’은 우리가 추억하는 전통 콘텐츠를 활용하여 새로운 문화적 가치를 재생하는 시공간인성체험기업으로서 전통산업을 부흥하는 데 필요한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전통기술전수사업, 전통의례인성지도사업, HeritageTracking 사업, TimeTree 출판 사업, 문화기획역량 강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통과사람들’은 창조관광(관광벤처) 경진대회 입상(2012, 문화체육부/한국관광공사), 청년창업1000프로젝트 선정(2013, SBA), 대한민국 혁신리더-전통교육부문 선정(2013, 뉴스미디어), 인성실천사업공모전 선정(2014,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교육부), 소상공인 협업화사업선정(2014,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인증 활동을 통해 ‘효와 예로 통하는 가족사회 만들기’ 캠페인을 주관하고 있다.

잔치활성화협동조합: http://www.janchi82.com

웹사이트: http://www.eduheritage.com

연락처

전통과사람들
홍보팀
최진영 담당
070-4616-7285
tch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