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중국의 SPDB 금융리스와 항공기 구매 관련 금융 지원 위한 MOU 체결

뉴스 제공
Bombardier
2014-11-11 21:30
퀘벡주 몬트리올--(뉴스와이어)--봄바디어(Bombardier Inc.)가 중국의 SPDB 금융리스(SPDB Financial Leasing Co., SPDBFL)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봄바디어 항공기 구매와 관련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SPDBFL은 봄바디어의 Q-시리즈(Q-Series), CRJ 시리즈 (CRJ Series), C시리즈(CSeries) 상용 항공기뿐만 아니라 리어젯(Learjet), 챌린저(Challenger), 글로벌(Global) 업무용 항공기 구매를 원하는 구매자에게 선불금융, 배송금융 및 리스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SPDBFL는 봄바디어 고객에게 최대 5억 달러(미화기준)를 지원할 계획이다.

샹위(Xiang Yu) SPDBFL CEO는 “우리와 봄바디어는 항공사를 비롯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맞춤형 항공기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데 뜻을 같이 하고 있다”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양사에게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중국 내 항공금융 수준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재정적, 법적 인프라를 구축하는 토대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마크 멜로체(Marc Meloche) 봄바디어 상용 항공기 구조화금융총괄은 “중국은 봄바디어의 주요 시장 중 하나로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중국 내 잠재고객에게 금융 및 리스 솔루션을 추천할 수 있는 강력한 경쟁력을 갖게 됐다”며, “최근 중국 내 판매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상승세를 이어나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데이빗 반덴버그(David Vandenberg) 봄바디어 업무용 항공기 구조화금융총괄은 “1970년대부터 중국의 우주항공산업에 참여한 봄바디어는 많은 업무용 항공기를 판매하는 등 성장을 거듭해왔다”며, “이번 양해각서와 같은 협정은 중국 내 사업을 성장시키고자 하는 우리의 장기적 목표 실현을 위한 도약대 역할을 할 것이다”고 했다.

SPDB 금융리스(SPDB Financial Leasing) 소개
SPDB 금융리스(SPDB Financial Leasing Co., Ltd,)는 SPD 은행(SPD Bank) 1과 COMAC2, SIG3및 SHLHI4가 중국은행감독관리위원회 (CBRC5)의 승인을 받아 2012년 상하이에 설립한 금융기관으로 금융리스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사는 주류 및 지역 항공기, 항공시설, 선적, 운송, 공업기계, 산업장비, 인프라 건설 등의 사업에 대한 금융리스 서비스 제공에 전념하고 있으며, 사업전략과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킨다는 전제 아래 중국의 녹화사업, 중소기업, 농업-농촌-농민을 위한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8월 말 현재, PDB금융리스는 중국 내 최소 50개의 고객(사)으로부터 항공기, 엔진, 수력발전소, 지하철, CNG 공급시설, 수질정화 시스템을 비롯해 300억 위안에 이르는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당사와 관련된 더 많은 뉴스와 정보를 원하시면 홈페이지(www.spdbfl.com.cn)를 방문하세요.

◎에디터 주
봄바디어 우주항공에 관한 최신 소식은 트위터 @Bombardier_Aero 에서 확인 가능하다.

1푸둥은행(Shanghai Pudong Development Bank Co. Ltd, SPDB)은 중국인민은행(People’s Bank of China)의 승인을 받고1993년 1월 9일 창립됐으며, 상하이에 본점을 둔 합자은행이다.
2중국상용항공기유한책임공사(Commercial Aircraft Corporation of China Ltd, COMAC)는 중국 국영 우주항공 제조업체로 2008년 5월 11일 중국 상하이에서 설립됐다.
3상하이국제집단유한공사(Shanghai International Group, SIG)는 중국의 주요 금융지주그룹으로 상업은행, 투자은행, 뮤추얼 펀드, 보험, 사모, 신탁, 자산운용 등 모든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4상하이룽화국제항공투자유한공사(Shanghai Long Hua International Aviation Investment Co. Ltd,SHLHI)는 중국민간항공총국 동부지부와 상하이 쉬후이구 자치정부가 소유한 국영기업으로 항공기술, IT, 금융 및 상하이 리버사이드 지역의 상업지역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5중국은행감독관리위원회 (China Banking Regulatory Commission)

봄바디어(Bombardier)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제조하는 세계 유일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 수행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당사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다. 당사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3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으로 182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를 확인하려면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 @Bombardier를 팔로잉하세요.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봄바디어 우주항공(Bombardier Aerospace)
마리아넬라 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

봄바디어 상용 항공기, 중국 및 아태 담당(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China and APAC)
제네비브 로이-테리올(Genevieve Roy-Theriault)
+86-21-5172-8334
이메일 보내기

크리스틴 얀(Christine Yan)
봄바디어 업무용 항공기(Bombardier Business Aircraft)
+852-2827-64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