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관광영어과, 특성화 실현 위해 연중 구슬땀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4-11-13 10:03
이천--(뉴스와이어)--한국관광대학교(총장 정용근) 관광영어과는 수도권 유일의 관광특성화대학의 이미지에 걸 맞는 학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재학생 취업률 제고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광영어과는 2014학년도 교육과정을 호텔 및 여행사 분야의 NCS를 도입하여 능력중심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이번 2학기를 통해 다양한 방과 후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 개인별 능력배양을 지원하고 있다.

글쓰기, 대화기법과 같은 기초학습영역뿐만 아니라 컴퓨터활용능력, 원어민회화, 공인 토익 응시료 지원 등의 학습능력향상 지원프로그램 운영, 산업체탐방, 동문멘토강연, 산업체인사특강, 글로벌 HR포럼 참가 등의 현장지향 특화프로그램, 적성검사, 모의면접, 직업탐색 등의 진로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 학기 동안 하와이 교비지원 무료유학의 선발기준이 영어와 오럴테스트로 구성이 되어 관광영어과 학생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유학 희망자의 영어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방학 중 특강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특히 진로포트폴리오는 학과 교수 전원이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의 진로선택에서부터 취업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 모두를 학생과 함께 고민하고 일주일에 두 차례 개별 면담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담당학생의 취업이 완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첨삭지도 및 진로관련 고민을 함께하고 있다.

특히, 한국관광대학교는 올해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전문대학교 육성사업 대학에 선정됨으로써 앞으로 5년간에 걸쳐 체계적인 특성화 프로그램의 운영이 예정되어 있다.

이미영 학과장은 특성화학과는 무엇보다도 ‘학생의 요구에 귀 기울이는 것’이라며 각종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학생들의 요구를 지속적으로 반영하여 교육만족도와 취업률의 지속적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특성화학과를 만들기 위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한국관광대
홍보대행 위너스피알
정영수
070-4400-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