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 학습능력 성과발표회 성료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4-11-14 15:08
이천--(뉴스와이어)--지난 10월 30일 ‘2014 한국관광대학교 학습능력 성과발표회(제과제빵 졸업작품 발표회)’가 한국관광대학교 종합학술관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2년간 배운 제과제빵에 관한 이론 및 실무를 작품으로 표현하여 기능적인 부문과 창조성, 구성원간의 협동심을 함양하고자 하고, 대외적으로는 산업체에 제과제빵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실시되었다.

한국관광대학교 호텔제과제빵과는 2001년 학교 개교와 함께 개설된 학과로 제과제빵에 관한 이론과 함께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호텔제과제빵과는 국내는 물론 해외 제과제빵 업계에 종사할 수 있는 전문화 되고 국제적 경영 감각을 갖춘 전문 제과제빵직업인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호텔제과제빵과는 설치 이후 7차례 관광특성화대학, 4차례 주문식교육사업, 2차례 베이커리카페 학교기업, 3년에 걸친 제과제빵 협약학과(취업약정제) 사업 등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했다.

또한 2008년부터는 제과제빵분야 국내최초 학사학위과정인 전공심화과정을 교육부로부터 인가받았다. 이러한 실적을 인정받아 2010년부터는 교과부 지정 대학대표브랜드학과로 선정되어 학생들에게 장학금은 물론 일본동경제과학교 무료연수, 일본과자전문학교 무료연수, 방과 후 보충학습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취업률향상을 위해 제과제빵 산업체와의 유기적인 산학협력체계 유지는 물론 제과제빵 산업체 인사초청특강, 매년 졸업예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졸업작품전시회 개최 등 다양한 보충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매년 높은 입시 경쟁률로 나타나고 있으며 제과제빵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진학하고 싶어 하는 대학의 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한국관광대학교 홍보대행
위너스피알
070-4400-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