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연맹, 제5대 회장에 문정숙 숙명여대 교수 선임

뉴스 제공
금융소비자연맹
2014-12-02 08:30
서울--(뉴스와이어)--금융소비자연맹(www.kfco.org, 이하 ‘금소연’)은 제5대 회장에 문정숙(文貞淑, 59세) 숙명여대 소비자경제학과 교수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금융감독원 초대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을 지낸 문 신임회장은 미국 캔자스주립대학교 소비자경제학 박사를 취득하고 평생을 대학에서 소비자권익 증진과 후학 양성에 헌신해왔다.

특히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 재직 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련된 기본 틀을 만들고 금융시장의 관행과 제도를 소비자 중심으로 바꾸는 일에 중점을 뒀으며, 금융교육 표준안을 만들어 생애주기에 따른 금융교육에 관련된 프로그램 수립, 금융소비자를 위한 효율적인 분쟁조정을 위해 노력해왔다.

금융소비자연맹과는 금융소비자의 권익증대에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온 공로를 인정 받아 2011년 감사패를 수여 받는 등 인연을 맺기도 했다.

한편, 금소연은 12월 1일자로 사무처장에 이기욱 이사, 재해사고보상지원센터장에 민병진 서울센터장, 경북지부장에 장재형을 신규보임 발령했다.

금소연은 오는 12월 12일(금) 18:30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제13주년 기념 후원의 밤 행사와 더불어 ‘제5대 금융소비자연맹 신임 회장 취임식’도 함께 갖는다.

금융소비자연맹 소개
금융소비자연맹은 공정한 금융시스템의 확보와 정당한 소비자권리를 찾기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민간 금융전문 소비자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fco.org

연락처

(사)금융소비자연맹
정책개발팀장 이기욱
02-737-09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