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텍 뱅크, 태국 녹에어와 Q400 항공기의 인수 후 재임대 계약 체결

항공기리스업계, Q400 NextGen 터보프롭 기종을 고부가 투자자산으로 인식

뉴스 제공
Bombardier
2014-12-02 17:30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글로벌 은행 겸 자산운용사인 인베스텍이 봄바디어의Q400 항공기 임대사업자 그룹에 합류하게 된 것에 대해 봄바디어 상용항공기 사업부가 환영의 뜻을 밝혔다.인베스텍 뱅크 plc(Investec Bank plc, 이하 인베스텍)는 태국 프리미엄 저가항공사 녹에어로부터 봄바디어 Q400 NextGen 항공기 두 대를 구매 후 재임대하는 계약을 마무리 지었다. 86석 규모의 Q400NextGen기종은 녹에어가 최대 8대의 Q400 NextGen 터보프롭 기종을 대상으로 체결한 항공기 구매계약에 최근 포함된 기종으로 계약에 포함된 항공기 중 6대는 확정구매가 이루어진 상태다.

1974년 설립된 인베스텍은 현재 시가 총액이 약 36억 파운드(미화 약 56.3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금융기업이다.

인베스텍의 람키선다람(RamkiSundaram) 항공부문 대표는 “인베스텍은 효율적 경쟁이 가능한 선별된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사업계획의 초점을 맞춰왔다. 이는 혁신적이고 탄력적이며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과 고객 중심적 접근전략을 통해 가능하다”며“운용 측면에서 탁월한 유연성과 승객 편의성을 보장하는 Q400 NextGen 터보프롭과 고객 중심적이고 창의적인 녹에어의시장 리더십은 인베스텍의 전략 및 비전과 정확하게 부합한다. 해당 기종을 구매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한편으로는, 녹에어의 사업 성장도 지원하게 되어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봄바디어의 레이존스(Ray Jones) 영업마케팅자산관리상무는“인베스텍이 Q400 NextGen 항공기의 또 다른 임대사업자로 참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다양한 좌석 및 화물 배열이 용이한 Q400 NextGen 터보프롭 기종은 목적에 맞게 쉽게 변형이 가능하다. 좌석대비 운영 비용 측면에서 탁월한 경제성을 제공하는추가 좌석 확장능력과화물 탑재량 확대가 가능한화물-여객 콤비 구성, 최상의 안락함을 제공하는 듀얼 클래스 방식 등을 통해 유지가치와 수익성을 더욱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Q400NextGen 항공기가 지닌 뛰어난 다목적성, 운항 퍼포먼스, 신뢰성 등을 인정하는 임대 회사들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Q400NextGen는 고부가가치 자산은 물론 임대금융사업에서 매력적인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Q400 NextGen 항공기

단거리 수송에 최적화된 Q400 NextGen 항공기는 크고 빠르며 정숙성과 연비가 뛰어난 터보프롭 엔진을 갖춘 항공기로, 탄소 배출을 최소화해 승객 편의성과 경제적 운항을 두루 만족하는 최적의 균형성을 자랑한다.
Q400 NextGen 항공기는 속도와 터보프롭의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는 가장 빠른 신기술이 적용된 터보프롭기다. 이 항공기의 경제성과 운용 유연성을 통해 항공사는 단거리 터보프롭 노선과 중거리 제트 노선 등 다양한 노선에 본 항공기를 투입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Q400 NextGen 항공기는 듀얼클래스 실내 옵션으로 향상된 고객 편의성을 제공하며, 최대 86석까지 확장할 수 있는 추가 옵션으로 항공 수요가 많은 시장에서 유용하며, 화물-여객 콤비 구성도 가능하다.

봄바디어는 2014년 9월 30일 기준으로 Q400과 Q400 NextGen 항공기에 대해 총 514대의 발주를 확정받았다. Q400과 Q400 NextGen 항공기는 전 세계적으로 470만 시간을 운항하면서 2억 9,50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했으며, 500만 번 이상의 이착륙을 기록하였다. Q400과 Q400 NextGen 항공기 프로그램은 5개 대륙 40여 국가에 5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봄바디어(Bombardier)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제조하는 세계 유일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 수행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당사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다. 당사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3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으로 182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주

녹에어가 사용하는 Q400 NextGen 항공기 이미지는 bombardie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Q400 NextGen 항공기의 추가 정보는 www.q400nextgen.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봄바디어 우주항공에 관한 최신 소식은 트위터@Bombardier_Aero에서 확인 가능하다.

Bombardier, NextGen,Q400과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 혹은 자회사의 등록상표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봄바디어
상용 항공기 사업부
마리아넬라드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

봄바디어
상용 항공기 사업부 중국-아시아태평양 지사
주느비에브로이테리오(Genevieve Roy-Theriault)
+86-21-5172-83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