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 G20 정상회의 지원

- 대표단과 매체 간의 원활한 연결을 위한 인프라 및 무선 네트워킹 서비스 지원

2014-12-05 09:05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인 다이멘션데이타는 지난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호주 브리즈번에서 개최된 최초의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 G20 정상회의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다이멘션데이타는 정상회담 기간 동안 7,000명 이상의 국가 정상들과 대표단 및 매체들을 연결하는 인프라 및 무선 네트워킹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G20은 세계 경제 현안을 논의하고 의사 결정을 내리기 위한 프리미어 포럼으로, 총 20개의 회원 국가로 구성되며 매년 해당 의장 국가에서 몇 개의 국가를 초청한다.

올해는 약 4,000명의 대표단과 3,000명의 매체 관계자들이 브리즈번에서 개최된 G20에 참석하였다.

다이멘션데이타 호주의 CEO인 로드 쿠니코(Rodd Cunico)는 “이번 브리즈번 회의에 클라우드를 활용한 IT서비스를 지원함으로서 기존의 컴퓨터와 스토리지를 활용한 서비스 보다 훨씬 저렴하면서 더욱 민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모든 IT서비스 제공이 사용량 기준 지불 모델로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특별했다. 즉, 정부는 자산 구매를 위한 어떠한 비용도 지불하지 않으면서 행사 종료 후 가치 하락의 우려가 있는 자산의 보유가 필요없다는 것이다.

다이멘션데이타는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멜번에 위치한 다이멘션데이타의 매니지드 클라우드 플랫폼(MCP)을 통해 동시에 700개까지의 씬 클라이언트 세션을 제공하였다.

또한 로드 쿠니코는 “빌트인 리던던시 기능을 갖고 있는 시드니 MCP로의 자동 페일오버 기능을 고려하더라도, 비용은 전통적인 하드웨어 모델에 비해 현저히 적었다”고 덧붙였다.

쿠니코는 “지난 달 G20 정상회의 참석국이 전 세계 GDP의 85%를 차지한다는 설명과 함께 매체와 대표단 간의 완벽한 연결과 기술적 장애없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 것이 이번 행사 성공에 핵심적인 부분”이라고 말했다.

특히 “호주는 세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연결을 필요로 하는 32명의 국가 지도자들을 지원했으며 이것은 바로 다이멘션데이타가 제공하고자 하는 바”라고 전했다.

이어 “다이멘션데이타의 전문 기술력과 혁신성이 반영된 이번 브리즈번 G20 정상회의는 향후 개최될 G20 행사의 벤치마킹 대상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면서 “이번 행사의 네트워킹 인프라 구축 계획에서 가장 중점적인 고려 사항은 호주적인 혁신을 선보이는 것”이었다고 했다.

또한 그는 “다이멘션데이타가 이번 회의 내 IT연결만을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G20 대표단들이 묵었던 퀸즈랜드의 여러 호텔을 연결하는 역할도 수행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회의에서 다이멘션데이타가 제공한 모든 서비스에는 호주 IT만의 독창성을 보여줄 수 있는 최대한의 혁신성과 그에 반한 잠재적 위험 요소를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에 대한 균형이 담겨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이번 G20 회의 IT 서비스 지원이 성공적이었던 것은 해당 지원을 위해 현장에서 수고한 모든 직원들 덕분이고 최고의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다이멘션데이타와 함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성과를 내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결론을 내렸다.

숫자로 보는 G20네트워킹 인프라 :
- 10,000개의 모바일 디바이스 지원
- 700개의 동시 접속 씬클라이언트 데스크톱
- 300 개의 무선 액세스 포인트
- 220 톤의 하드웨어
- 2개의 다이멘션데이타 매니지드 클라우드 플랫폼
- 112명의 다이멘션데이타 임직원
- 14,000 시간의 지원
- 70km의 케이블링
- 2 km의 덕트테이프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소개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대표: 정재성)는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통합, 데이타센터, 스토리지, 통합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컴퓨팅과 가상화 부문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983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설립된 되었으며, 2010년 세계 3대 통신기업인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 인수되었다.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100대 기업의 79%, 글로벌500대 기업의 60%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재 총 58개국에서 약 23,00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14개국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전세계 172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5월 데이타크레프트 코리아에서 다이멘션데이타 코리아로 사명 변경)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kr

연락처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마케팅팀
최귀희 차장
02-6256-7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