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로딸출판사, 베네딕토 16세 기도 출간

- 교황님은 어떻게 기도하실까

- 기도의 대가에게 기도를 묻다

- 교황 베네딕토 16세의 마지막 책

뉴스 제공
바오로딸출판사
2014-12-09 15:20
서울--(뉴스와이어)--바오로딸출판사는 베네딕토 16세 기도를 출간했다.

이 책은 교황 베네딕토 16세의 마지막 책으로서 기도의 대가가 어떻게 기도하는가에 대해 말하고 있다. “비록 제가 지금 물러나지만 기도 안에서 항상 여러분 가까이에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세상에서 감추어진 채 머물더라도 여러분은 제 가까이 계시리라는 것을 확신합니다.”

베네딕토 16세의 기도에 대한 가르침은 말씀에 그 바탕을 두고 있다.

기도가 인류의 보편적인 현상임을 먼저 살펴보고 아브라함과 모세, 야곱과 엘리야 등 구약성경에서 다루는 일화를 통해 그들의 기도를 살펴본다. 또한 기도 책인 시편 안에서 청원이 곧 찬미가 될 수 있음을 일러준다. 신약에 와서는 예수님의 기도, 특히 죽음을 앞두고 아버지의 뜻을 수락하면서 바치는 기도, 십자가에서 드리는 기도, 결국은 침묵 가운데 아버지와 통교하는 예수님의 모습을 감동적으로 그려낸다. 물론 기도에 대한 가르침에서 성 바오로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그의 서간에서 충실하게 드러나는 예수님을 통한 하느님 아버지와 친교를 살펴보고 기도할 줄 모르는 우리를 대신해서 아버지께 기도해주시는 성령께 우리를 의탁하게 해준다. 기도의 가르침이 최종적으로 도착하는 곳은 전례이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접하는 전례야말로 기도의 출발이자 완성임을 깨닫게 해준다.

봉헌생활의 해를 살아갈 수도자들에게 좋은 가르침 역할

우리는 기도 안에서 하느님의 벗이, 아니 자녀가 되는 아름다움을, 어린아이가 부모에 대해 가지는 확신과 신뢰로 하느님을 부를 수 있는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다. 성령께서 우리 안에서 하느님을 ‘아빠, 아버지’라 부르시고 우리 기도가 우리 생각과 행위를 부단히 변화시키고 전환시켜 우리가 외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점점 더 많이 닮을 수 있도록 성령의 활동에 우리를 개방하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교황은 성 도미니코의 가르침을 통해 모든 그리스도인이 가정에서, 일터에서, 사회적 봉사 수행에서 그리고 긴장을 푸는 순간에도 행해야 할 신앙 증거의 근원에 기도가, 하느님과 사적으로 만나는 행위가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킨다. 하느님과 맺는 진실한 관계만이 우리에게 모든 사건을, 특히 커다란 고통의 순간을 더 깊이 받아들여 살 수 있는 힘을 주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의 저서 ‘나자렛 예수’(1 · 2 · 유년기, 바오로딸) 못지않게 폭넓고 깊이 있는 접근과 권위 있는 가르침을 제공한다. 특히 오늘을 살아가는 신앙인에게 기도란 어떤 상황에서도 하느님 아버지께 대한 신뢰와 감사, 그에서 우러난 청원임을 깊이 인식하도록 해준다. 2014년 10월부터 일 년 동안 프란치스코 교황의 제안에 따라 봉헌생활의 해를 살아갈 수도자들에게 좋은 가르침이 될 수 있다.

책 속으로
하느님께서 우리에게 귀 기울이시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힘들고도 고통스러운 상황에서 우리는 가슴에 품고 있는 짐 전부를 그분께 맡겨드리기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합니다. 고통 속에서 하느님께 울부짖기를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다. 하느님께서 침묵하시는 것처럼 보일지라도 우리 가까이 계신다는 확신을 지녀야 합니다. (221쪽)

주님께 당신 말씀을 향한 사랑을 우리 마음에 넣어주시도록 청합시다. 우리의 기도와 우리 삶 전체가 하느님의 말씀으로 비춰지도록 청합시다. 우리가 인간의 땅에서 안전하게 거닐도록, 시편 119편 105절에서 말하듯 그분 말씀이 내 발의 등불, 나의 길에 빛이 되게 청합시다. (145쪽)

‘베네딕토 16세 기도’는 바오로딸 인터넷서점,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바오로딸출판사 소개
바오로딸출판사는 사회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복음을 전하는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들이 운영하는 출판사이다. 복음선교를 위해 가톨릭 수녀들이 책과 음반을 제작하고 보급한다. 출간 되는 책과 음반의 내용은 복음을 바탕으로 하지만 순수한 교리나 종교적인 내용 만이 아니라 인간의 기본권리인 행복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선함을 배양하도록 돕는다. 인간에게 해악을 끼치는 출판물과 음반, 음란성 비디오와 오디오로 인해 혼탁해지는 세상 안에서 양질의 매체를 만들어 악의 지배를 막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uline.or.kr

연락처

성바오로딸수도회
바오로딸출판사 홍보팀
이금희 수녀
02-944-08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