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지역 내 착한가게 개발에 앞장서

- 동구 사랑의열매 봉사단을 통해 20여개의 착한가게 개발

- 동구지역 정기기부 확산에 큰 역할 해

2014-12-09 18:37
대구--(뉴스와이어)--동구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착한가게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대구 동구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김태억)은 8일(월) 김태억 사랑의열매 동구 나눔봉사단장, 착한가게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봉사단을 통해 착한가게 캠페인에 가입한 SK텔레콤 만남의 광장직영점(신기동), 뚜레주르 율하점(율하동), 똥집창고(율하동)를 차례로 방문하며 착한가게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해녕)에서 다양한 계층의 복지수요 해결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참여하여 나눔문화 확산 및 기부참여를 독려하는 모금전문봉사단으로, 동구 봉사단은 김태억 단장을 중심으로 30여명의 회원들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내 착한가게 및 기부자 개발, 무료급식등의 활동들을 실시하여 따뜻한 동구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오늘 탄생한 3개의 착한가게가 각각 매월 3만원씩 기탁하는 기부금은 동구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지원 될 예정이다.

김태억 사랑의열매 동구 나눔봉사단장은 “사랑의열매 봉사단이 앞장서 지속적으로 모금활동을 펼칠 계획이며 더불어 사는 공동체 실현과 숨은 기부자 발굴을 위해 더 열심히 뛰도록 하겠다”며 향후 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오늘 착한가게에 가입한 똥집창고의 강귀자 대표는 “평소 나눔과 봉사의 기회를 찾던 중 동구봉사단의 소개로 착한가게를 알게 되어 나눔을 실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지역 내에 더 많은 착한가게가 탄생되어 나눔으로 따뜻한 동구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나눔의 소감을 전했다.

http://daegu.chest.or.kr/

웹사이트: http://daegu.chest.or.kr

연락처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담당
주임 김찬희
053-667-10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