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타트업 두인어스, 베이징대 광화(光华) 주최 창업대회 3등 입상

- 중국 ICT산업에 도전장을 내민 국내 스타트업

뉴스 제공
두인어스
2014-12-15 13:28
서울--(뉴스와이어)--주식회사 두인어스(이한준 대표)는 13일 베이징대학교의 경영학과인 광화관리학원 주최로 열린 ‘2014 G-Lab 창업경진대회’에서 3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베이징대학교 창업전공 교수와 투자가 그리고 인큐베이터 관련자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총 24개 스타트업 회사가 예선전을 치르고 예선을 통과한 6개 팀이 결승전을 통해 최종 3팀이 선정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두인어스는 이번 대회에서 소셜 기능이 탑재된 레스토랑 예약 O2O서비스(online to offline)인 “띵송(订送)”을 소개하면서 현재 출시되어있는 많은 예약·배달 어플리케이션과의 차별성을 선보여 투자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으며 최종 3등을 차지하였다.

이번에 소개된 ‘띵송’은 사용자의 지인 또는 본인이 관심 미식가로 선택한 사용자가 올려놓은 음식 정보들을 뉴스피드 형식으로 실시간 보여주기 때문에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식당을 예약하고 음식을 배달 할 수 있는 소셜 기반의 통합 레스토랑 O2O서비스이다.

주식회사 두인어스 대표는 “현재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에도 이미 많은 예약·배달 관련 어플리케이션이 서비스 중인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정보의 신뢰성 때문에 해당 식당의 정보를 별도로 검색해 보는 경우가 있다”며 “이러한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신뢰성에 초점을 맞추어 정보의 양보다는 품질로 승부를 하겠다”라는 기존 서비스와의 차별성을 강조하였다.

두인어스의 이한준 대표는 현재 중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베이징 중관춘(中关村)에 위치한 창업거리(创业街)에서 다양한 창업 단체와 모임에 등록되어 활발한 창업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일한 한국인으로써 지난 11월 30일에는 중국의 창업가 모임인 ‘흑마회(Dark Horse Club)’와 레드불(Redbull)에서 주최한 데모데이에 참가한 유일무이의 외국인참가자였다.

두인어스 소개
주식회사 두인어스는 모바일 컨텐츠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회사로써 일상 생활에서 모두가 함께 나누고 이어주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현재 아시아의 실리콘 밸리로 불리는 베이징 중관춘에 작은 사무소를 설립하여 현지 스타트업 회사들과 나란히 투자 유치 경쟁에 합류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inus.net

연락처

주식회사 두인어스
기획팀
이한성 매니저
02-562-8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