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외식연구소, 맞춤형 경영컨설팅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서

- 거창군 향토대표음식점 15개소 지역 명소로 육성

뉴스 제공
핀연구소
2014-12-16 11:14
대구--(뉴스와이어)--경남 거창군은 음식산업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15개업소 향토대표음식점을 선정해서 맞춤형 경영컨설팅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거창군청와 함께 공동 주관하는 ㈜핀외식연구소는 10월부터 15개 음식점을 선정, 경영개선사업을 진행한다.

참가업체와의 개별 미팅을 통해 개선 방향을 설정 후 메뉴교육, 디자인, 서비스교육 경영진단을 시행한다. 이어 경쟁력 강화를 위해 홍보동영상 제작, 스토리보드 제작, 맛 지도 제작, 벽 메뉴판 제작, 메뉴사진촬영을 지원한다.

경영진단은 업소를 직접 방문해 업소 내·외부의 문제점 등을 분석하고, 최소비용 최고의 효과를 올릴 수 있는 개선 방안 도출 및 방향을 제시하여 실효성 높은 경영 마인드 고취가 목적이다. 또한, 현장코칭을 통해 업체가 원하는 메뉴, 디자인, 교육을 세분화해서 진행한다.

전체적인 메뉴구성을 진단하여 상차림구성 개선 및 조리교육을 진행, 점포실내·외 환경개선을 통한 디자인 제작, 영업주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및 위생교육을 실시하며, 세무 및 회계, 법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홍보분야에서는 음식점의 다양한 사진촬영 및 특징을 살려 업체별 스토리텔링 제작, 홍보동영상 제작 등을 통해 관광객들의 방문을 높일 계획이다.

거창군청 관계자는 “전국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거창을 대표하는 음식점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업소들이 전문적인 향토 음식 개발 및 홍보를 통해 매출 증대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컨설팅을 주관한 ㈜핀외식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해 관광객들에게 거창군의 향토음식을 전파하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컨설팅 음식점 : 남덕유산대표산나물집, 단계식당, 돌담사이로, 목하식당, 미락, 부림거창가든, 수승대하나로가든, 오성추어탕, 온천식육식당, 청풍붕어곰창, 핑계있는날, 큰집애, 암소한마리, 우성댓잎, 털보 천지양삼계탕닭갈비

핀외식연구소 소개
핀외식연구소는 대구에 본사를 둔 외식업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식당 창업과 업종 변경,식당의 영업활성화, 프랜차이즈 본부 설립 및 가맹점 창업, 맞춤요리비법 전수 등을 통해 식당 운영을 컨설팅하고 전문경영인을 길러내는 회사다. 창업요리전문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공서 연구용역, 세미나 개최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pinlab.co.kr/

연락처

(주)핀외식연구소
홍보사업부
장위덕 과장
053-744-4236
이메일 보내기